실업인정 신청하고 급여받기


실업급여를 신청하고 1차때 고용복지센터에서

교육을 받으며 서류를 작성했었죠~

서류를 작성할때 계좌번호등... 여러가지를 작성하고

2차,3차 실업인정일에는  출석형과 인터넷형중 

무엇을 원하는지에 체크하면 됩니다.

저는 왔다갔다 하는 출석형보다...

불안해도 인터넷형으로 신청을 했어요~


그리고.. 드디어 2차 실업인정일 하루전~!!

고용복지센터에서 문자가 오더라구요~

"실업인정일 당일12시부터5시 까지

구직활동내역 1건을 전송하세요"라고...


미리... 인터넷으로 구직활동을 해서

이메일로 이력서를 제출했는데..

사업장에서 이력서를 확인안하더라구요~

이력서를 확인해야 인정이 되지 않을까싶어..

다른데도 여러군데 메일을 넣었지만..

확인을 잘 안하더라구요~


그렇게.. 실업인정일 당일~ 

이력서 확인도 되지않았는데

이대로 제출해도 인정이 되는지..

불안하더라구요~ㅜㅜ


하지만.. 걱정마세요~!!!

사업장이 확인을 하지 않았어도.. 

본인이 직접 구직활동을 한것이기에~ 

구직활동인정이 됩니다.^^





  








실업인정 신청하는 당일~!!! 


1. 실업인정 신청서를 작성합니다.












2.구직활동 내역1건을 작성하고

구직활동 확인할수있는 자료를 첨부합니다.

저는 구인내역과 제가 이력서를 보낸 메일확인이 되는

서류를 첨부해서 보냈습니다.



처음해보는거니... 잘 된건지.. 모르겠더라구요~ 



\



3. 파일첨부를 다 한후~ 다음단계로 전송을 클릭하면

바로~ 고용센터에 접수가 됩니다






확실하게 잘 전송이 되었는지.. 

확인을 해야 안심이 되서...ㅎ



4, 민원처리현황으로 들어가면...

 처리상태가 나와요~ 전송완료라고 뜹니다.



불안해서.. 계속 민원처리현황으로 들어가서..

계속 확인을 했네요~ ㅜㅜ

어쩜.. 이리 걱정이 많은지... ㅎㅎㅎ


저녁에 다시 들어가서 확인을 하니....


5. 처리완료라고 뜹니다.

처리완료가 되면 그 다음날~ 바로 실업급여가

들어옵니다. ^^








그리곤.. 오전에 실업급여가 띠링~~!! ^^

입금되었네요~^^


입금후 오후에 급여를 입금했다는 

확인문자도 보내줍니다.


그렇게.. 문제없이 2차,3차까지 급여를 받고

마지막 4차는 출석을 해야해요~




교육장으로 들어가면....

실업인정신청서를 기재합니다.

교육하시는 담당자분이 실업인정신청서 작성법에 

대해 30분정도 설명을 해준뒤,


미리 준비한 실업인정확인 서류와 함께

( 프린트를 해갔어요)

작성한 신청서와 함께 제출하면 끝~!!


드디어~!! 4차 실업급여가 마지막이네요~^^ 

그렇게 다음날 마지막 입금이 들어왔어요~




 

 

 진접 셀프 세차장 "워시존"

쉼터가 있어서 아이들도 즐길수 있는곳



제대로 세차를 하고 싶으신 분들은

셀프세차장을 많이들 찾으시죠?

저도 가끔은 셀프세차장을 찾거든요~


그런데.. 세차장을 갈때마다 생각하는거지만...

아이들과 함께 가면 아이들이 있을만한 곳이

마땅치가 않아서...  집에 있으라고 하거든요.


하지만....

저희 아이들은 세차장을 간다고 하면 무조건

따라 나섭니다. 있을만한 곳도 없는데 말이죠~


그런데.. 다행이도....

아이들과 맘편하게 다녀올수 세차장을 찾았어요~


바로~~!!! 쉼터라는 곳이 있어서 그 안에 들어가면

아이들이 놀수 있는 간단한 놀이기구와 

해먹, TV가 있어서 아이들이 편하게 놀수 있는

있다는겁니다^^






24시 셀프세차장 워시존~!!  

진접에 있는 세차장중 제일 깔끔하고 

시설이 잘되어 있다고 생각해요~^^





세차장 안쪽에는 관리실과 2층위로 올라가면

아이들이 놀수 있는 쉼터가 있어요








쉼터 안에 들어가면 테이블이 있고 

아이들이 앉아서 게임하면 놀수있는 자리와

마치.. 캠핑온 듯한 느낌이 들게 하는 해먹까지

모든게 갖춰져 있어요~




저희 아이들도 여기에서 잘  놀고 

잘~ 쉬기도 하더라구요~ ㅎㅎ



냉 온풍기도 있어서 셀프로 켜면 되구요~


아이들이 TV도 볼수 있게 아이들이 볼만한

채녈까지 친절히 알려주는 설명서까지 있어요


고객의 입장을 많이  생각하는 맘이  느껴집니다.~^^




눈에 띄는 깔끔한 색상의 화장실도 돋보여요~^^





걸레를 빠는 개수대에는 따뜻한 물도 나와요~

다른곳은 찬물만 나와서 

손이 꽁꽁~ 얼어버릴것만

같은 극한 체험을 하게 되거든요 ㅜㅜ


어느것 하나 흠잡을 곳이 없는 세차장입니다~^^








세차를 하려면 세차카드를 충전해야 합니다.

처음인 분은 세차카드를 발급받아야 해요~

카드 기기에 신규로 발급받아야 하는것과

충전하는 방법이 친절하게 설명이 되어있으니...

설명을 보고 발급을 받으시면 됩니다.


다른 곳 처럼 동전을 바꿔 넣지 않아도 되니

카드가 편리하더라구요~








저희는 세차카드가 이미.. 있으니...

카드를 먼저 넣고 현금을 넣어 충전했어요~






깨끗하게 세차하기~!!

세차하면서 아이들이 어디 있나 뭐하나 

걱정하지 않아도 되고...

맘 편하게 세차를 할수 있으니 

모든게 굿~~!!





 

 

 멀티슬라이드 씽크대 선반



주부라고 해도 저는...살림이 왜 이리 어려운지...

저희 주방은 좀... 작은편에 속해서

주방 수납하기가 어렵기도 하고

제가 정리를 잘 못해서인지... 정리하기가

잘 안되더라구요~ ㅜㅜ

주방을 깔끔하게 정리를 잘하는

주부들이 부러울따름입니다. ㅎㅎㅎ


특히, 저희집 싱크대 선반이 너무 작거든요~

그래서.. 컵을 정리하기 위해

 정리대를 구매해서 놓아 보았지만...

자리가 좁아서 이리 옮기고 저리옮기고 하다가

결국, 구석에... ㅜㅜ


남편은 식기건조대를 옆에 두자는데...

건조대를 두면... 

요리하기가 너무 불편하기도 하고미관상 별로라서 

계속 안된다고 고집만 피웠었거든요~


그러다 .... 씽크대 선반을 설치하고 나서 

정리가 수월해졌네요~^^







이 집에 원래부터 설치되어 있는 

씽크대 선반이예요~

아주~ 귀여운 사이즈죠~ ㅋ


이렇게 보니..정리가 수월하지 않았을 거라고

느끼실수 있죠? ㅎㅎㅎ






요즘...

저희 동네 맘카페에서 뜨고 있는 반값창고라는

곳을 방문했어요~

박스손상이나 스크레치가 나거나 변심으로 인한

상품들을 저렴하게 판매하는 곳인데..


마침.. 씽크대 선반을 저렴한 가격에 

판매를 하고 있더라구요~

딱~!! 봐도 박스가 심하게 손상되어 있죠~!!

안에 물건은 괜찮은가 봤더니...

아무 이상 없더구요~ 


식기 건조대를 두는 것보다

 씽크대 선반을 큰걸로 바꾸는게 훨~씬 

좋은 방법일듯해요~

 8,700원이라는 착한 가격도 맘에 들구요~^^






인터넷에 똑같은 제품을 찾아보니...

제일~ 저렴하게 판매되고 있는 가격이

18,009원이네요~( 9원은 뭔지.. ㅎㅎ)


만원 가까이 저렴하게 구매한거네요~^^






박스가 많이 손상되었어도 괜찮아요~

물건만 괜찮다면 말이죠~!!






기존에 있던 작은 씽크대 선반을 떼고~

새로 구매한 씽크대 선반을 설치했어요~


설치한 모습을 보니~ 뻥~!! 뚫린듯한 느낌

뭘~까요? ㅎㅎㅎ






물받이도 있어서 기존에 있던 씽크대 선반과 달리

물이 아래도 뚝~ 뚝~ 떨어지지 않아서

좋아요~


물받이 청소도 어렵지 않구요~^^






씽크대 선반 아랫부분에는

 컵이나 조리도구를 걸수 있는

걸이대까지 장착이 되어있어서

효율적으로 사용할수 있어요~ ^^






접시꽂이까지 있어서 건조하기에도 좋구요~^^






컵과 그릇을 다 건조할수 있는 넓은 공간까지~!!



멀티 슬라이드 씽크대 선반을 설치하고 난후..

설겆이를 하고 건조하기 쉽고

컵을 정리할곳이 생겨서 너무~ 좋네요^^


 

 

 주방이 좁아서  수납이 고민이신분에게 

 추천하고 싶네요~^^






 

 

 실업급여 신청방법및 신청하기

 이직확인서 작성법


실업급여 신청조건은 2가지가 

충족되어야합니다.

-고용보험 가입기간이 180일 이상일 경우

-자발적 퇴사가 아닌 경우


저는 1년계약직으로 일을 하고난후

계약이 끝났기에 실업급여를 신청할수 있는

조건에 부합했습니다.



 

 

 실업급여 신청하기 1단계 

 (고용보험홈페이지 가입)


       실업급여를 신청하기 위해서는 

먼저, 고용보험홈페이지에 먼저 가입을 해야합니다.


고용보험 홈페이지 바로가기


로그인 공인인증등록  

개인서비스 조→ 고용보험 가입여부 조회



 

 

 실업급여 신청하기 2단계

 (이직확인서와 상실신고서

   처리여부 2가지 확인하기)




고용보험가입 여부를 확인후,

수급 요건이 되면 퇴직일로부터

 12개월 이내로 실업급여 신청가능합니다.


다음에는 이직확인서와 상실신고서

 처리여부를 확인합니다.

이 2가지가 처리가 되어야 실업급여를

받을수 있거든요~

상실신고서는 사업주쪽에서는

서류상 바로 처리를 해야하기 때문에

고용보험가입이력을 보면 상실이 되었다는걸

확인할수 있어요~


그러나...

저는.. 이직확인서가 처리가 되어있지 않아서

연락을 드렸는데...

착각을 하시고 엉뚱한 서류로 대체를 

하셨더라구요~ 

그래서.. 이직확인서 샘플을 보내드렸죠~


이직확인서 작성법

https://youtu.be/CxEpTk8nfLc


이직확인서 작성하는 동영상을 보면

작성방법을 어느정도 이해하겠더라구요~^^


이직확인서를 사업주가 작성을 했다면

(근로복지공단 의정부지사)

Fax : 0502-828-4100, Tel:1588-0075로

팩스를 보내면 이직확인서가 

14일 안에 처리가 됩니다.

이직확인서가 빨리 처리가 되어야 

실업급여를 빠른시일에 받을수 있으니

사업주가 이직확인서를 보내지 않았다면

재촉해야 한다는군요~


 

 
 실업급여 신청하기 3단계
 (온라인동영상 교육및,
  워크넷 구직신청)



확인조회까지 완료했으면...

실업급여에서 수급자격신청자 온라인 교육

받으면 고용센터에서 동영상교육을 받지

않아도 됩니다.





온라인 교육을 하고 난후 14일 이내에 센터에

방문해서 수급신청을 꼭~ 해야합니다.


14일 후에 방문하면 교육을 다시 들어야하니까요~


동영상을 다 마치고 나면...

워크넷에 구직신청을 해야해요~




구직 신청까지 다 마쳤으면...

직접.... 고용센터를 방문해서 수급신청을

하면 됩니다.


 

 
 실업급여 신청하기 4단계
 (고용센터방문 수급신청)

신분증을 지참해서 센터에 방문을 하면
번호표 뽑는곳에서
본인이 해당하는 구역의 창구번호를 
뽑으면 되구요~

수급신청 서류를 작성해서 내면 됩니다.

신청서류를 내면 언제 센터에

1차로 방문해야하는지.. 알려줍니다.


그럼... 그 날짜에 맞춰 신분증을 챙기고 

 실업급여를 받을 계좌번호를 적을 

준비를 하면됩니다.


여기서 잠깐~~!!

실업급여 일수 및 지급액이 궁금하시죠?

저는 120일을 받을수 있겠네요~^^





 

 

 실업급여 신청 마무리



고용센터에 1차로 방문하는날~

교육장안에 들어가니.. 정말~ 많은 사람들이

있더라구요~


이날은 서류를 작성하는데 시간이 꽤 

걸리더라구요~


신분증을 확인후 취업희망카드도

나눠줍니다. 

영상보고 설명듣고, 서류작성하고 나면.. 

1차 인정일은 끝~


인정일 바로 다음날~ 8일분이

바로 입금이 되더라구요~^^


다음 리뷰에는 실업급여 인정받는 방법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알죠??^^



[ 김장하는날 ]






 

 

 청정 해남 절임배추로 김장했어요~!!



예전에는 엄마 혼자서 

그때 그때 김치를 담아서 주셨는데..


몇년전부터 엄마와 동생과 함께 

김장을 하기 시작했어요.


배추를 사서 직접 절여

배추를 씻기 까지의 과정이 

꽤나 힘들더라구요~

사실... 엄마와 동생이 다 씻긴했지만요...ㅎㅎ


이번에는 직접 절임배추를 사서

김장을 하기로 하고

동생이 하나로마트에서 파는 

해남 절임배추 60kg 주문했답니다.

20kg한박스당 배추8~ 10포기정도 되서

30000원 하네요~


김장하는날 아침~!! 배달이 되서 왔는데...

아무래도 모자를것 같아서

다른 마트에서 40kg를 더 사왔습니다.


그렇게 총 100kg으로 김장을 하게 됐어요~^^





배달되어 온 해남 절임배추 3박스~!!




두겹의 김장비닐에 꽁~꽁~ 포장되어 있어요^^







열어서 배추하나를 씻어보았어요~


가끔... 절임배추를 잘못구매하면 지저분한게 많아서

잘 씻어야 하거든요~


근데.. 해남절임배추는 씻어보니 물이 깨끗해요

그래서~!!

채반에 담아서 그냥 물기만 뺐어요~^^


다른데서 사온 절임배추 2박스는

절임이 잘 안됐는지 배추가 너무~

빳~빳~ 하게 서있네요~ㅠㅠ



물기를 빼는 동안 김장에 넣을

각종재료들을 준비합니다~


예전에 절여서 씻었던거 생각하면

아주 간편하게 김장을 할수 있어서 좋네요~ㅎㅎ










물기가 다 빠진 배추를 박스안에 다 담아놓고



본격적으로 김장을 하기 위한 준비를 합니다~~


돗자리를 펴고 그위에 큰 김장 비닐을 깔았어요~

요즘엔 김장매트가 많이 나와있지만...

김장매트를 사용하면 매트를 씻어서 말리는게

더 힘들것 같아서...


비닐을 펴서 김장을 하고 버리면

일일이 치울일이 없어서 깔끔합니다.~









무채를 썰기시작~~!!









파도 썰어서 준비해두고~







이제~!!

 본격적으로 김장 양념을 버무려줘요~

그런데....

버무리는 일이 장난이 아니네요~

헉~! 헉~! 대며 버무린후

한참을 양념속 넣기를 합니다.~


그나마.. 동생 지인이 도와줘서

빨리 끝났네요~^^










차곡 ~ 차곡~ 김치통에 담으니~

양이 꽤 되네요~^^







양념속이 조금 부족해서 나머지 배추는

겉절이로~!!!









겉절이는  보쌈과 함께~!! 냠~냠~ 먹고

 나머지는 각자 조금씩 가져왔어요~








석박지 만들기 위해 큼직 큼직하게 

잘라두어 소금간을 했어요~







어렸을적에 밥에 참기름과 계란, 간장을 비벼서

석박지 몇개만 있으면 맛있게 먹었었거든요~


그래인지...그 추억때문에 석박지도 조금씩이라도

만들어요~^^




절임배추을 사서 김장을 해서인지 

예전보다 빠른시간에 끝났어요~

또, 동생 지인이 도와준것 때문이기도 하구요~^^


그래서.. 시골에서는 집집마다 돌아가며 

함께 김장을 했나봐요~^^



1년동안 우리식탁을 책임져줄 고마운 김치~!!

왠지 부자가 된듯 합니다~ ㅋㅋㅋ






[가리비 찜]







 

 

 11~12월 제철인  가리비찜 해먹기~!!

 성장기아이들에게 좋고 피로회복에도 좋데요~




지인이 가리비찜을 먹어보고

너~무 맛있다면서

선물로 사다준 가리비예요~^^


양과 가격이 얼마인지 알고싶었으나

선물을 받고 물어보는건 예의가 아니라서~ ㅎㅎ


받아서 집으로 오는길에 보니

가리비가 살아있더라구요 

계속  딱~ 딱~!! 소리를 내는거 있죠~!!


가리비는 부채처럼 생겼다고 해서 

부채조개라고도 불린다고 합니다~


그리고 11~ 12월이 제철이며

 바다의 숨은 보물이라고 불릴만큼

 좋은 효능들이 많다고 해요~


그럼...가리비가 왜 좋은지~

 가리비의 효능도 알아가며 

먹어보도록 할까요?





우선, 가리비를 깨끗하게 씻어야겠죠?~


흐르는 물에 여러번 씻었던거 같아요~

왜이리 지저분 한지... ㅎㅎ





찜통에 씻은 가리비를 넣어주었어요~


가리비에 석화도 같이 붙어있어요~

이게 왠~~떡~~!! 1석2조랍니다~ ㅋ






가리비찜을 처음 해먹어보는거라...

어떻게 먹으면 좋을지 알아보았어요.

어떤분은 5분 찌고 5분 뜸을 들이면 된다고 하고

어떤분은 10은 찌면 된다고 해서


저도 그냥~ 쉽게 10분 쪘네요~

10분이되서 뚜껑을 여니~

가리비가 다~ 입을 쩍~! 벌리고 있어요







맛있게 익은 가리비와 애기석화~!!ㅎ







먹기 좋고 보기 좋게 껍데기 한쪽부분만

떼어놓았습니다. 


가리비살이 탱글~ 탱글해요~^^

아주~ 맛있겠죠~?



둘째녀석은 아빠올때까지 기다리지 못하고

한개씩 몰래 집어먹는거있죠~


아빠 올때까지 기다리자 했더니~

너무~ 맛있어서 멈출수가 없다네요~ ㅎㅎㅎ






드디어~ 아빠가 오고 맛있게 먹기시작~!!

정말~ 살이 꽉~차서

 쫄깃~! 쫄깃~! 식감도 좋고

어쩜~ 달달한 맛이 나는지...

신기해하며 맛있게 먹는데...


저희 큰아들은 안먹더라구요~

큰아들은 워낙 건강을 챙기는 녀석인데 

안먹길래~~

가리비를 먹게하기 위해서

가리비의 효능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 가리비의 효능 -------


-피로회복

조개류는 BCAA,아스파라긴산, 글루타민산등 

피로회복에 도움이 되는 성분이 많이 있다고 해요

굴과 성분은 비슷하지만

 100g당 단백질 비율은 가리비가 약2배정도 많고

 아미노산도 굴보다 훨씬 많다고 알려져 있데요~




-부종예방

100g당 310mg~420mg 정도의 칼륨을 포함

칼륨은 나트륨조절작용이 있어서 

체내의 과다한 나트륨을 배출한데요~

이외 혈액림프액 순환을 제대로 정돈하는 기능이 있는 

마그네슘과 혈액순환을 촉진하는 

비민B군등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혈관을 정돈하고 종아리에 고여있는 

수분순환을 촉진해주기때문에 

붓기개선 효과를 기대할수 있답니다.




-빈혈개선

적혈구 생성에 필수적인 아연과 조혈을

지원하는 엽산,비타민B12등을 균형있게

포함하고 있기 때문에 복합적으로

빈혈예방효과를 기대할수 있다고 하네요~




-다이어트

가리비는 100g당 약 80Kcal로

열량과 콜레스테롤은 낮지만 미네랄,

단백질은 풍부해요~

저지방 저칼로리 음식으로 다이어트에

도움을 준답니다.




-성장기 아이들에게 좋아요~

아르가닌, 레이신, 글루타민등 우리 몸에 필요한 

필수 아미노산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성장발육에 좋으며 칼슘 또한 풍부해 

골다공증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이렇게 효능을 알아보고 큰아들에게

성장기아이들에게 좋다며 먹으라고 했더니...

자긴 해물은 싫다고 하네요~ㅜㅜ


어쩔수 없죠~ 



그렇지 않아도 요즘... 많이 피곤한데..

피로회복에 도움이 된다고 하니~^^

저희들이 많이 먹었답니다~ ㅎㅎㅎ


조만간 한번 구매해서~

큰아들도 먹을수 있게 치즈를 넣어

요리를 해줘야 겠어요~^^




 

 

 햄버거 만들기 /노브랜드 궁중떡갈비로 놀라운 맛의 햄버거 탄생~!!





예전에 집에서 수제햄버거를

만든적이 있었는데....

햄버거 패티가 너무 싼맛이 나기도 하고

패스트푸드점에서 파는 햄버거 소스맛에

길들여져서 인지...

햄버거 소스대신 다른 소스가 들어가서

맛이 없더라구요~~


그래서.. 햄버거는 패스트푸드점이라고 

생각했었는데..


노브랜드 궁중떡갈비를 먹고나서

햄버거를 만들기에 도전해 보았습니다.







모양은 그럴듯해보이죠?ㅎㅎ











노브랜드 궁중떡갈비 6,180원에 구매했습니다.















햄버거 패티 크기의 궁중떡갈비가

8개 들어있습니다.










사온뒤, 바로 4개 튀겨서 먹고

나머지 4개는 햄버거로 만들어 먹기위해

남겨두었습니다.









완벽한 햄버거 맛을 보기위해

햄버거 소스도 직접 만들어 보았습니다.


물 150ml,  케찹 2큰술,

우스터소스1

(우스터소스가 없으면 간장1큰술과 식초 반큰술)

간장1큰술, 머스타드소스2큰술, 물엿2큰술

청주1큰술

( 저는 이게 없어서 생략했는데 큰 차이는 없더라구요)

설탕 1큰술, 다진마늘 2/1큰술 을 넣어

걸쭉해질때까지 졸여주면 됩니다.


-햄버거 5개정도 바를수 있는 양입니다.-











 햄버거 빵은 마트에서 사왔습니다.


빵과 패티에 걸쭉하게 졸인 소스를 

골고루 발라줍니다.











소스바른 패티위에

양상추 올리고

치즈와 피클을 올려준다음

마요네즈를 쭉~!! 바르고 나면

햄버거 완성입니다.^^










완성된 햄버거입니다.~~

아이들이 한입 먹어보더니..

패스트푸드점 햄버거맛이랑 똑같다면서

완전 맛있다고 좋아해주네요~^^


저도 먹어보고 깜짝 놀랐네요~~

제가 했지만 정말~ 맛있더군요~ㅋㅋㅋ

역시 소스와 노브랜드의궁중떡갈비가 

신의 한수였습니다.ㅎㅎㅎ

소스를 만드는게 번거롭긴 했지만

완벽한 햄버거의 맛을

느낄수 있었네요~~


아이들도 한개로는 아쉽다며..

다음에도 또 해달라고 ~~ ㅋㅋㅋ



 

 

   노브랜드 궁중 떡갈비로

    햄버거를 만들어보세요~

   후회하지 않을 맛입니다.^^



노브랜드 바로가기

 


 

 

 모다아울렛 푸드코트와 운동화 구입 


  아이들의 운동화 구입을 위해

구리시 갈매동에 위치한 모다 아울렛에 

다녀왔습니다. 

아울렛이라서 다양한 종류와

 세일하는것도 많고

다른곳에 비해 저렴하게 살수 있습니다.







야외매장도 세일해서 

청바지나 깔끔한 디자인의 티셔츠가

저렴하더군요~~~


정장도 많이 나와있구요~~







벌써~~ 겨울옷도 나와있습니다.

저도 ... 천천히 구경하고 싶었으나..

아이들을 데리고 구경하기는 쉽지 않더군요~~ㅠㅠ









운동화 매장도 다양하게 있어서

둘러보면



아이의 취향에 맞는

운동화를 착한 가격에 살수 있습니다.


저희 아들은 

특히나 고집하는 디자인이 있어서

그걸 찾느라.. 계속 돌아다녔습니다. ㅎㅎ








그렇게 열심히 찾은결과~~ 


아들이 원하는 디자인의 

운동화를 살수있었습니다.






판매가격은 69000원이라고 되어있지만..

훨~씬 저렴한 가격에 구매했습니다. 






인터넷에서 똑같은 디자의 운동화가격을

찾아보니... 37,780원인데...


저희는 34,000원에  구매했습니다.


인터넷보다도 저렴한 가격에 구매해서

기분이 더 좋습니다.^^













맘에 드는 운동화를 사고 나서~~

저녁은 여기 푸드코트에서 먹기로 합니다.







카페와 카페옆에는

유아들의 간단한 놀이기구가 있습니다.








푸드코트가 있고 

한쪽에는 유아의자가  있습니다









저희는 다양하게 고싶어서

한군데에 한가지씩 시켰습니다.



365도시남녀에서는 순대국!!

더차이나에서 짜장!!

밥맛나는 세상에서 치킨마요덮밥!!

듬뿍에서 철판불고기덮밥!!











하지만... 

역시~ 푸드코트는 모험인듯 합니다.


순대국은 넘 맛있는곳을 알아서인지..

여기 순대국은 그 맛에 못미칩니다.








철판 불고기 덮밥은 이름이 철판이라서

철판에 볶아서 불향이 날줄 알았는데..

그냥..... 

철판그릇에 덮밥이 나오는 거였네요...


맛이 없는건 아니였지만..


철판이라는거 때문에 

괜한 기대를 했나봅니다.










짜장을 좋아하는 둘째녀석은 

몇점 먹더니.. 괜히 시켰다네요~~ㅠㅠ


어쩐지.. 시킨사람이 얼마없더군요~









그나마.. 밥맛나는 세상에서 시킨

치킨마요덮밥이 큰아들 입맛에 맞았는지

맛있게 잘~ 먹더군요.


저도 궁금해서 먹었봤는데..

저희 동네 밥맛나는 세상보다 맛이

조금 약합니다.


제가 먹어본 결과~

대체적으로 푸드코트 음식이 

생각보다는 아쉬웠습니다. ㅠㅠ


어쩌면.. 메뉴선택이 문제였을까요??


다른 분 입맛엔 어떨지 모르겠지만..

제 입맛엔 그저 그랬습니다. ㅎㅎ






아이들의 눈을 사로잡는 디저트들~~!!


저희는 사탕하나씩  사주고~

조금 더 둘러 보았습니다.








 

 

  계절이 바뀔때마다 신발을 사야하는데...

  맘에 드는 디자인의 신발을 사기는 쉽지 않습니다.

  

  그러나.. 모다아울렛에 가면 운동화 매장이 많아서..

  원하는 디자인을 세일가로 살수 있다는게

  큰 장점입니다.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경기 구리시 갈매동 267-5 | 모다아울렛 구리남양주점
도움말 Daum 지도


 

 

 욕실 실리콘 작업전과 작업후 


욕실은 조금만 방치해도

금새...

실리콘에 곰팡이가 생겨서

너무 지저분해집니다.


저희집도 바쁘다는 이유로

화장실 청소를 계속 미루다보니

어느새...

청소로는 더이상 복구가 불가능한 

상태가 되고 말았습니다. ㅠㅠ


어쩔수 없이 실리콘 작업을 해야했습니다.





우선, 다이소에 파는 

실리콘과 실리콘 쏘는 기계를 사왔습니다.


실리콘 윗부분을 사선으로 조금 잘라줍니다. 

너무 크게 자르면 너무 많이 나와서

실패할 확률이 크다고 하네요...



인터넷을 찾아보니...

실리콘을 잘 바르려면~

실리콘을 쏘고 실리콘같은 주걱을 이용해서

실리콘을 주걱으로 쓱~~ 발라주면 잘 된다길래...


비슷한걸 다이소에서 사왔습니다.


하지만.. 그 주걱이 이주걱이 아닌가봅니다.

발라보니...

완전.. 폭망이였습니다. ㅠㅠ


실리콘 잘 발라주는 주걱은 이건 아닌걸로~!!



( 욕조 작업전 )



예전에 있던 실리콘은 모두 다 벗겨내고나니..

틈새가 이렇게 보입니다.


이 틈새를 실리콘으로 발라줍니다.


인터넷을 찾아보니..

쭉~~짜면 골고루 잘 나와서 예쁘게 발라지던데..


저는...

실리콘과 안맞나봅니다.


양이 조절도 안되고 울퉁불퉁하길래~

결국... 손가락으로 쭉 펴주니까..

그나마 괜찮더군요...






( 욕조 작업후 )



잘 바르지 않았지만....


틈새를 막아주고 흰색으로 깨끗해 진걸로 

만족해야 하나봅니다.


더이상 손대면 

더 울퉁불퉁해져서... ㅠㅠ





(욕조 외벽부분 작업전)







(욕조 외벽부분 작업후)



여긴... 더 엉망입니다.

하지만....이것도 마찬가지로~~

흰색으로 깨끗해진걸로 만족하려구요~~ 






(세면대 작업전)




(세면대 작업후)

세면대는 그나마 제일 양호합니다.

제일.. 마지막에 한 작업이였거든요..


새삼... 

실리콘 잘 바르는 분이 부러운 시간이였습니다.


다신...

이런고생을 안하려면..

이제부터 실리콘에 곰팡이 피지 않도록

미리 청소하는 방법밖에 없을 듯 합니다.


 

 

 모바일게임 PC로 하기 (녹스 앱플레이어)


안녕하세요~ 후니 입니다.  바쁘게 돌아가는 세상속에서 많은 시간을 투자해서 나만의 취미 생활을 하기에는 시간이 턱 없이 부족하죠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출퇴근시간 또는 잠깐에 휴식시간을 이용해서 모바일 게임을 하게 됩니다. 하지만 모바일 게임을 하다보면 이 게임을 PC로 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때가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 모바일 게임을 손 쉽게 PC로 할 수 있는"녹스 앱플레이어" 를 소개 하겠습니다. 





먼저 프로그램 설치는 일단 네이버 검색창에서 "녹스 앱플레이어" 검색하고 사이트로 이동해서 다운받습니다.

※ 녹스 앱플레이어 홈페이지 https://kr.bignox.com/









녹스 홈페이지에서 사진에 표시한 "다운로드" 를 클릭해서 받아서 설치하면 됩니다. ( 단 ! 녹스앱플레이어는 안드로이드만 가능하고 아이폰은 안됩니다)








다운받은 설치 파일을 클릭해서 "빠른설치"를 해줍니다. 








설치가 완료후 "녹스앱플레이어"를 실행하면 사진처럼  사용 설명이 나옵니다. 여기는 그냥 "Next" 클릭!








실행된 화면입니다.  오른쪽 세로 메뉴바에 보면 휴대폰처럼 사용할 수 있도록 "홈버튼,뒤로가기버튼,화면녹화버튼 등 여러가지 메뉴가 있습니다.  그리고 아래 "설정"창을 클릭해서 구글 아이디로 로그인을 하면 휴대폰에 진행된 게임을 불러오기 할 수 있습니다. 










본인의 구글 계정을 입력하고 " Enetr "를 눌러주세요^^








본인의 계정으로 로그인 완료되면 "플레이 스토어" 를 클릭해서 게임을 설치합니다.








 

저는 "클래시 오브 클랜"을 설치해 보았습니다.








클래시 오브 클랜을 실행했더니 휴대폰에서 하고 있던 게임을 불러오겠냐는 메시지가 나옵니다.  당연히 "불러오기" 했습니다.








클래시 오브 클랜 게임을 휴대폰 화면으로 보다가 pc화면으로 보니까 색다르고 훨씬 좋은 것 같습니다.  그리고 화면 크기는 PC 전체화면으로 가능합니다. 






 

 

 녹스 앱 플레이어 

기존에도 휴대폰 게임을 PC로 할 수 있는 프로그램들이 있었지만 제가 생각하기에는 녹스 앱 플레이어가 설치도 쉽고 다양한 기능들도 많아서 활용하기에 괜찮은 것 같습니다.  이제 휴대폰 게임도 시원시원한 화면에서 편하게 즐기세요^^


   

  1. Clean_user 2017.05.30 16:23 신고

    예전엔 블루스택이있었는데 이번엔 녹스 플레이어군요. 블루스택보다 더 성능이 좋겠죠?

    • 진 진 2017.05.30 16:39 신고

      저도 예전에 블루스택 사용하려고 설치하다가 잘 안돼서 포기 했었는데요~ 녹스 플레이어는 별 문제없이 잘됐습니다. 그리고 현재 만족하며 사용하고 있어요^^

    • Clean_user 2017.05.30 18:14 신고

      그렇군요 . 저도 나중에 앱플레이어 쓸때 유용히 쓸 수 있겠네요 블루스택이 진짜 불편했었는데

    • Clean_user 2017.05.30 18:14 신고

      그렇군요 . 저도 나중에 앱플레이어 쓸때 유용히 쓸 수 있겠네요 블루스택이 진짜 불편했었는데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