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리큅 식품건조기로 감말랭이 만들기/ 피로해소와 감기에 좋은 감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리큅식품건조기로 감말랭이 만들기


가을이 끝나갈 무렵이 되면...

저희집에 어김없이 단감 한상자가 배달되어 옵니다.

단감은 저희 남편만 좋아하고

저와 아이들은 굳이 선호하는 과일이 아니라서..

늘~ 반정도도 못먹고 썩어서 버리기 일쑤~!!


도저히 안되겠다 싶어서...

동생네에게 식품건조기를 빌려와서

감말랭이로 만들어먹기로 했어요~ ^^

그럼.. 단감일때보다 잘 먹겠죠? ㅎㅎㅎ




감은 겨울에 꼭~ 먹어줘야 할만큼~!!

그 효능이 뛰어나다고 합니다.



* 감 효능 *

비타민 A,C가 골고루 들어있어서 피로 해소와

감기예방에 탁월하다고 합니다.


식이섬유 함량또한 높아 장 기능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되구요~

해독,항산화 효과가 있어서 고혈압 예방,

혈중알코올의 상승률을 낮추는 효능도 있다고 합니다.


12월 연말이 되면.. 술모임이 잦아지는데...

감을 많이 먹어서 해독하는것도 좋겠네요~ ㅋ





단감을 일일이 껍질을 깍고

자르는것도 보통일이 아니네요~ ㅎㅎㅎ


우선, 먹기좋은 한입크기로 잘라줍니다.





동생에게 리큅 식품건조기를 빌려오면서

사용방법을 물어보았어요~

온도를 60에 맞추고 5시간 정도 하면 된다고 해서

혹시나 몰라.. 4시간을 맞췄는데..

의외로 시간이 더 걸리더라구요~

처음에 4시간 그다음엔 2시간 나중엔 3시간 

마지막으로 1시간 더해서 총10시간걸렸네요~


이렇게나 오래걸릴줄 몰랐네요~

그래도 자연건조하는 것 보다는 빨리 되는거라고

위안을 삼아야겠네요~ ㅎㅎㅎ




처음에는 이렇게 빼곡히 꽉~ 채워서

놓았는데...




건조를 하고나니... 색이 좀 진해지고

크기도 줄어들기 시작~!!




나중에는 이렇게 쪼그라들었네요~ ㅋ




완전하게 건조된 감말랭이~!!

지퍼백에 담아두고 하나씩 꺼내먹기에 좋아요~


확실히~ 건조를 하고 나니..

단맛이 더해지고 쫄깃~쫄깃~!! 하니

 간식으로 딱~~!! 입니다.

감을 잘 안먹던 저도.. 이렇게 해놓으니..

자주 꺼내먹게 되더라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