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네이버 아이디,비번 해킹됐어요~ㅜㅜ /네이버 해킹해결방법/ 우한폐렴 보이스피싱문자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네이버 해킹 해결방법



우한폐렴때문에 여행도 못가고


밖에 나가 놀지도 못하고 ,


외식도 꺼리게 될만큼 불안한 상황에서


집에서 계속 TV와 폰만 들여다보게되죠



그런데...


이런 특정시기를 틈타


해킹과 명의도용, 문자등 


다양한 보이스피싱 수법들이 


더 기승을 부리고 있다고 합니다.


작년에는 제 카톡아이디로 저희 가족과


지인에게 카톡으로 폰이 망가져서 


연락이 안되니..


급하게 돈을 빌려달라는 내용으로


보이스피싱을 당할뻔한 일이 있었거든요~


다행히 아무도 걸려들지 않았었죠~!!



저희 엄마가 폰에 서툴러서 


 계속 연락하다가


저희 집에 찾아와서 엄마가 저보고 


직접 해보라며  폰을 가져와서


보이스피싱이라는걸 알게되고



모든~ 지인들에게 문자를 보냈었던


 일이 있었거든요~









여기~!! 네이버 로그인창이 있어요~


어떤게 진짜 네이버 로그인창일까요??


.

.

.


오른쪽에 있는창이


진짜 네이버 로그인창이고


왼쪽이 해킹되는 가짜 로그인창 입니다.



최근에 네이버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하는게 있었는데.. 


그게 바로 아이디 비번 해킹하는


거였습니다.~ ㅜㅜ


그냥 네이버 로그인창이라고 생각하고


아무의심없이 입력했었거든요~





다행히도 다음날 제가 해킹되는


가짜 네이버 로그인창에 


비번 입력한걸 알고 바로 바꿨어요~







혹시라도 하루사이에 다른장소에서


로그인을 했는지...


조회해보니...  아직 조회가 안되었어요












그래서..   바로~!!


비번을 바꾸고~!!!



타지역이나 다른 기기로 


로그인을 할수 없게


로그인 차단을 시켜놓았습니다.



그리고 제가 허락할때만 로그인 되도록


2단계 인증까지 해놓았어요



그렇게 하고나니...


안심이 되네요~^^


처음에 알았을때 얼마나 놀래고


심장이 나대던지.... ㅋ

그런데.... 우한폐렴에 대한 


국민 불안감을 이용한 문자 보이스피싱까지


극성을 부리고 있다고 하네요~ㅜㅜ



피해방지를 위해서 스마트폰에 


보이스피싱 전화차단 앱 또는


 스팸팸문자 차단. 신고 전화번호


 안내앱(후후)등을


설치하는게 좋다고 하네요~


모두~ 건강조심하시고~ 


보이스피싱에 대한 피해가 없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