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가평 칼봉산 자연 휴양림 후기 및 목련3호 실내영상/산책로 영상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칼봉산 자연 휴양림


가정의달 5월을 맞이해서 가족 여행을 많이 계획하게 됩니다. 그래서 인터넷으로 숙소를 알아보다보면 가격대비 좋은 곳은 이미 예약이 끝난 경우가 많죠 저도 이번에 늦게 부랴부랴 예약을 시도하다가 우연히 "칼봉산 자연 휴양림"을 알게 되어서 다녀왔습니다.  보통 자연휴양림은 미리 예약하지 않으면 자리가 없는데 칼봉산은 상대적으로 다른 휴양림에 비해 덜 유명해서 그런지 3일전에 예약 성공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제가 예약한 곳은 숲속의집 "목련3호" 였습니다. 1박 110,000원 (성수기,주말,공휴일) 

칼봉산 자연휴양림 홈페이지 http://www.kalbong.com/








휴양림에 도착하면 가장 먼저 입구쪽에 있는 관리 사무소에서 체크인을 하고 키를 받아가야 합니다. 








관리사무소 옆쪽에 있는 매점입니다.  저희는 미리 다 구입해서 따로 사용하지는 않았습니다.  








숙소 쪽으로 올라가다 보면 제일먼저 "영산홍" 숙소가 나옵니다.  크기는 7평형이고 4인기준 숙소이고 차량은 아래 도로 옆쪽으로 주차하게 되어있습니다. 그리고 계단을 통해서 올라가야 합니다. 별거 아니지만 조금 불편할 수도 있겠네요






숙소가 정말 아담하네요^^ 








영산홍을 지나서 가다보면 "백합2 / 목련6" 숙소가 나옵니다.  두개의 속소는 나란히 있어서 단체로 두 곳을 빌려서 사용하기 좋을 것 같습니다. 





백합2 와 목련6 사이에는 여유 공간도 있습니다.  이곳도 잘 활용하면 나름 괜찮을 것 같습니다. 



 

 

 "목련3호" 

여기는 저희가 머물렀던 "목련3호" 입니다.  복층 구조로 되어있고 "14평 / 기준인원 8명" 입니다. 





목련3호는 다른 숙소와 다른점은 하나 있습니다.  다른 숙소는 주차를하고 계단을 내려가거나 올라가야 하지만 목련3호는 옆쪽에 바로 주차할 수 있어서 물건을 옮기기가 편합니다.  별거 아니지만 이왕이면 조금이라도 편한 것이 좋겠죠



 


주방 크기는 8인실인데 조금 작은 느낌이 듭니다.  ( 둘이서 무언가 하기에 조금 불편한 정도... ) 하지만 복층 구조이고 사실상 평수는 크지 않은 곳이어서 이해는 됩니다.  




  


제가 주방에서 좋았던 부분은 냉장고 입니다.  냉장고는 8인용 맞습니다.  작동도 잘 되고 큰 수박도 여유있게 들어갑니다. 





그리고 입실하면 이렇게 수세미와 행주가 새것으로 세팅이 되어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아주아주 마음에 들었습니다.





화장실 모습입니다.  제가 보기에는 나름 깔끔하고 괜찮았습니다.  ( 이정도면 양호한 편이죠 ) 참고로 말씀드리자면 여기는 세면도구( 비누, 수건 ) 제공되지 않습니다.  꼭 챙겨오시기 바랍니다. 





2층에서 내려다본 거실 모습입니다.  사진으로도 알 수 있지만 주방겸 거실이 크지는 않습니다. 성인 6명이 상펴고 앉아 있으면 왔다 갔다 하기에 조금 불편했습니다.    





거실 옆쪽에 있는 방입니다.  여기는 공간은 생각보다 큽니다. 성인 4명이 여유있게 잘 수 있을 정도입니다.





2층 모습입니다.  여기도 공간이 생각보다 넓어서 성인 4명은 아주 여유있게 잘 수 있습니다.  





거실 위쪽으로 2개의 채광창 있어서 분위기 있고 좋습니다.  





거실에서 본 테라스 모습입니다.  주방하고 가까워서 음식을 옮겨서 테라스에서 식사하기에 좋은 구조입니다.





  

테라스에는 조명도 있어서 야간에도 문제없습니다.  그리고 기본적인 바베큐 화로대가 비치되어 있어서 숯과 철망만 있으면 맛있는 바베큐를 즐길 수 있습니다. 





숙소내에서 와이파이가 됩니다. 제가 사용해 보니 인터넷 사용하는데 전혀 불편함이 없었습니다. 



[ 목련 3호 실내모습 ]




 

   "금강초롱"

여기는 "금강초롱" 입니다.  ( 20평 / 기준인원 12명 ) 처음에 여기로 예약하고 싶었지만 자리가 없었습니다. 제 생각에는 금강초롱이 제일 인기도 많고 좋은 것 같습니다.







저도 들어가 보지는 못했지만 사진으로만 봐도 실내가 넓어서 3개족 정도는 여유있게 함께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산책로 

휴양림에 왔으면 산책은 필수 코스겠죠^^ 칼봉산 휴양림에도 산책로가 있습니다. 코스가 길지 않지만 굉장히 상쾌하고 좋습니다.  칼봉산 자연휴양림을 이용하신다면 산책로를 꼭 한번 가보시길 추천합니다. 









산책로 끝 쪽에 있는 다리를 건너서 위쪽으로 조금만 올라가면 관리사무소가 나옵니다. 






 

 

 산림 휴양관 (능금,석류,동백,개나리)

산림 휴양관은 콘도같은 구조입니다.  제 생각에는 주로 회사에서 세미나 , 수련회 용도로 많이 사용할 것 같습니다. (세미나 실도 따로 있음) 








휴양관 옆쪽에는 계곡이 있습니다.  숙소는 독채가 아니라서 별로였지만 계곡은 좋네요^^


 

 

 

 칼봉산 자연휴양림 

개인이 운영하는 숙소가 아니고 가평군에서 운영하는 곳이어서 상대적으로 저렴하면서 시설도 괜찮아서 좋은 것 같습니다. 특히 제가 있었던 "목련3호"는 복층 구조여서 아이들이 있는 가정에서는 더 좋은 것 같습니다. (아이들이 무척 좋아해요) 그리고 한가지 더 좋았던 점은 숙소가 지리적으로 위치가 높아서 그런지 테라스 에서 바라보는 풍경이 너무 좋습니다.  가만히 앉자만 있어도 힐링됩니다.  감사합니다^^



 

 

 다른 여행 후기보기 

 캠핑장 후기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