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한탄강 오토캠핑장 캐라반 명당자리 및 2박3일 후기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한탄강 오토캠핑장 카라반 


2017년 첫 가족 여행으로 "한탄강 오토 캠핑장"에 다녀왔습니다.  숙소는 카라반 소형(4인용) 저희가 가는 날이 평일이어서 평일 할인된 금액으로 저렴하게 예약했습니다. 한탄강 오토 캠핑장이 굉장히 넓어서 아이들과 산책하며 이곳저곳 구경하기도 좋고 카라반 시설도 괜찮아서 불편함 없이 잘지내고 왔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숙소 예약은 한탄강 오토 캠핑장 홈페이지 들어가서 "회원가입"=> "예약확인및 확인" => "인터파크 예약페이지"로 연결이 됩니다. 이곳에서 날짜를 선택하고 예약을 하면 됩니다.  저는 캐라반(소형) 2박 (84,000원)을 예약해서 다녀왔습니다.







 


현장에 도착하면 관리사무소에서 체크인을 하고 숙소 키를 받아가야 합니다.  이때 예약자 확인을 하게됩니다. (신분증 확인)

☎ 관리사무소 031-883-0030









한탄강 캠핑장은 캐라반, 오토캠핑장, 캐빈하우스 가 있습니다.  제가 예약한 숙소는 "캐라반 13번"이었습니다.











캐라반은 종류는 "소형 4인용 , 중형 5~6인용 , 중형 5~6인용 (신형)" 이렇게 3종류입니다.  캐라반 옆쪽에는 차광막과 테이블 그리고 주차공간이 모두 있습니다.  각 캐라반에 차이점을 보자면 소형과 중형 차이는 모든 시설은 동일한데 자는 공간 , 주방이 소형보다 중형이 조금더 길게 되어있구요 중형(신형) 캐라반 같은 경우는 자는 공간 한쪽이 2층 침대로 되어있고 신형이라 구형보다는 깔끔합니다.  저희는 4인가족이어서 소형 캐라반을 이용했지만 전혀 불편함 없었습니다.









여기는 제가 머물렀던 "소형 13번 캐라반" 입니다. 사진과 같이 다른 자리보다 캐라반 옆쪽으로 공간이 많습니다.  그래서 캠핑장 처럼 타프를 치고 테이블을 놓고 생활했습니다.  개인적으로 캐라반 중에 이자리가 명당이라고 생각됩니다.  강력추천!









캐라반 들어가면 왼쪽에는 변환 테이블이 있습니다.  이 테이블은 밤에 침대로 변경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저는 여기서 큰아들과 같이 잤는데요 전혀 불편하지 않았습니다.








캐라반 오른쪽에 있는 침대입니다.  2명정도 편하게 잘 수 있구요 침대에 창문이 있어서 분위가 좋습니다. 









캐라반 중앙에는 주방이 있습니다.  기본적인 그릇과 냄비 그리고 인덕션이 있습니다.  처음에 혹시 인덕션이 약하지 않을까 걱정했었는데 화력 좋아서 요리할 때 불편하지 않습니다.  








주방 맞은편에 있는 화장실 과 샤워실 입니다.  사진은 변기 쪽만 찍혔지만 맞은편에 샤워부스가 따로 있습니다.  자세한 모습은 아래에 실내 영상을 참고하세요








테이블 쪽에서 바라본 복도 모습입니다.  복도 중앙 위쪽에 TV 가 있지만 거리의 비해 너무 작아서 거의 보지 않았습니다.










침구류도 깨끗합니다. 그리고 기본적으로 (수건, 휴지, 음식물 쓰레기봉투)가 배치되어 있고 연박을 하게되면 매일 제공됩니다. 







와이파이는 캐라반 별로 각각 사용합니다.  그래서 아주 빵빵하게 잘터집니다. 









 

    캐빈 하우스 



캐라반 앞쪽과 관리사무소 쪽에 캐빈하우스있습니다.  하우스 옆쪽에는 나무 테이블이 있고 어느정도 여유 공간이 있어서 타프를 설치할 수 있습니다.







제가 캐빈하우스를 둘러 보다가 가장 좋은 자리라고 생각했던 곳입니다. 옆쪽 공간이 다른 곳 보다 넓어서 주차를 하고도 타프스크린 까지 여유있게 설치가 됩니다. 킹왕짱 좋은 자리죠!  자리 번호는 "캐빈 11번" 입니다.  나중에 2가족이 함께 캐빈하우스로 온다면 무조건 여기로 갈겁니다^^




 

   오토캠핑장 







오토 캠핑장은 생각보다 사이트는 크지 않아서 대형 텐트를 설치하기에는 부족합니다.  특히 옆쪽에 다른 팀이라도 있다면 더욱 불편할 것 같습니다.  그리고 바닥이 흙바닥인데다 고르지 않아서 사이트는 별로 였습니다. 










캠핑장 사이트는 별로였지만 샤워실은 깨끗하고 아주 잘 되어있습니다. 이건 좋네요^^







공용 개수대는 캐라반 쪽에 1개 있고 오토캠핑장 쪽에 2개 있습니다.  시설은 전체적으로 커서 성수기 때도 이용하는데는 불편하지 않을 것 같습니다. 




 

 

 언덕 야영장 








여기는 언덕 야영장 입니다. 관리사무소 바로 옆쪽에 있고 바닥이 파쇠석 이라 오토캠핑장 흙바닥 보다는 양호합니다.  그리고 사이트가 길어서 대형 텐트를 설치도 가능합니다.  하지만 야영장 앞쪽에 바로 도로가 있어서 차량 통행시 시끄러운 점은 감수해야 합니다.  아무래도 캠핑 분위기는 덜 할듯 하네요 








매점은 캠핑장내에 하나 있고 관리사무소 길 건너에도 편의점이 하나 있습니다. 








한탄강 오토캠핑장은 넓기 때문에 "자전거or스쿠터"를 빌려서 타는 재미도 좋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제가 갔을때는 비수기 평일이라서 그런지 인력부족으로 운영을 못한다고 해서 이 재미를 못느꼈습니다 ㅠㅠ 









 

 

 

 한탄강 오토캠핑장 (캐라반)

제가 머물렀던 캐라반은 구형이어서 솔직히 오래된 티는 납니다.  하지만 위생적으로 불쾌하거나 생활하는데 불편하지 않아서 괜찮았습니다. 그리고 2박3일 동안 있으면서 좋았던 부분은 캠핑장이 넓어서 아이들이 킥보를 타고 이곳저곳을 누비며 스스로 잘놀아서 저희 부부는 마음편이 힐링타임을 가졌습니다.  혹시라도 한탄강 캠핑장에서 캠핑할 계획이 있으시면 아이들이 탈수있는 장비(자전거,인라인,킥보드)는 꼭 챙겨오는 것을 추천합니다.  감사합니다^^


 

 

 캠핑장 후기보기 

 국내여행 후기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