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

구리전통시장 방문기(명랑핫도그,모모스테이크 맛집탐방) 구리전통시장 주차장 좋네요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구리전통시장 방문기 


아이들과 함께 "구리전통시장"에 다녀왔습니다. 오랜만에 전통시장 나들이여서 그런지 저도 아이들도 신나서 이것저것 구경도 하고 맛있는 간식도 먹고 즐거운 시간을 보내다 왔습니다.  이번에 가서 느낀 거지만 전통시장이 점점 좋아지는 것 같습니다.  

  





보통 전통시장에 가면 가장 불편한 점이 주차문제 일겁니다.  하지만 구리 전통시장에는 시장 옆쪽전용주차건물이 있어서 주차문제는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다만 주차비는 유료 입니다.








주차비는 유료지만 그렇게 비싸지 않습니다.  그리고 "무료 주차권을 드립니다" 라고 붙어있는 점포에서 물품구매확인증을 받으면 1시간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 정도면 주차할만 하죠  그리고 중요한 정보가 하나 더 있습니다.  출차할때 요금 계산하는 직원에게 할인받을수 있는 조건이 있다면 꼭! 이야기를 해야 합니다.  예를들어 (경차,국가유공자,장기기증자등...) 만약 이야기 하지 않으면 자동으로 적용이 안되기 때문에 할인이 안됩니다. 









전통시장 입구 모습입니다.  천장이 있어서 비가 와서 구경하는 데는 전혀 걱정이 없습니다. 










전통시장에는 볼거리와 먹거리가 많아서 좋은 것 같습니다.  저희는 다른 먹거리보다도 새우가 들어가 있는 나뭇잎 만두에서 발걸음이 멈췄습니다.  지나가는데 정말 맛있어 보였습니다. 









만두를 먹어보니 만두피가 쫄깃해서 식감이 좋습니다.  그리고 고기만두는 담백한 맛이고 김치만두는 생각 보다 맵지 않아서 아이들 먹기에도 좋습니다.   구리시장에 가면 꼭 한번 드셔보시길 추천합니다. 








전통시장 중앙통로에서 뒤쪽으로 나가보면 시장이 계속 이어집니다. 뒤쪽에는 옷, 잡화, 음식점 들이 많이 있습니다. 








뒤쪽에서 돌아다니다 보니 백종원 "빽다방" 발견! 구리시장 오시면 이곳에서 커피한잔 하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아이들과 여기저기 보다가 헉! "명랑 핫도그" 발견!  드디어 소문으로만 듣던 맛을 직접 확인해 볼 수 있는 기회!  








저희는 "명랑 핫도그 2개 , 모짜렐라 핫도그 2개" 이렇게 주문을 했습니다.  가격이 참 착해서 마음에 들었습니다.  








이건 "명랑 핫도그" 입니다.  먹어보니 속에 들어있는 햄도 맛있지만 무엇 보다도 핫도그에 빵부분이 아삭거리면서 쫄깃해서 정말 맛있습니다.  역시 맛있다는 소문은 진짜였습니다. 









이건 "모짜렐라 핫도그" 입니다.  사진과 같이 쫄깃한 치즈가 듬뿍 들어있어서 먹는 내내 감탄을 했습니다.  그리고 치즈 아래쪽에 햄이 있어서 치즈와 햄을 같이 맛볼수 있습니다.  나름 아이디어 상품이네요^^ 




 




여기는 저희가 점심 먹은 "모모스테이크" 입니다.  구리전통시장 근처에 위치해 있습니다.  저희 가족이 모두 스테이크를 좋아하다보니 가계되었습니다. 









저희가 주문한 메뉴는 "스테이크 정식(특대) 10,000원" , "새우+스테이크정식 13,000원" 이었습니다.  음식이 나와서 먹어보니 오호! 고기맛도 괜찮고 새우도 맛있었습니다.  구리시장에 숨은 맛집이라고 할 수 있었습니다.   




 

 

 구리 전통시장 

전통시장에 가면 가장 불편했던 점이 주차문제가 아닐까 싶습니다.  하지만 구리전통시장은 전용 주차건물이 있고 또 비용도 저렴한 편이여서 마음놓고 갈수 있는 곳입니다.  그리고 시장과 근처에 먹거리도 많아서 아이들과 나들이겸 다녀오기에 좋은 곳 이라고 생각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