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

집에서 아이와 함께 만드는 퍼즐 테트리스 놀이/ 아이들과 함께 하는 두뇌게임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퍼즐 테트리스 놀이 만들기



지금... 때가 때이니 만큼...


아이들과  집콕~!! 하느라


놀러다닐수가 없어 지루해 하는 아이들과


퍼즐놀이를 만들어 보았어요~






얼마전 구매했던 딴짓거리책입니다.


딴지거리책은 두뇌자극 게임책으로


다양한 놀이가 들어있어요~



그중... 테트리스가 있는데...


 평면으로 되어있어서 


맞추기가 어렵겠더라구요~ 


그래서...


입체적으로 만들어서 직접 맞춰보는게 


좋을 듯 해서 직접 재단하고 색종이를


붙혀가며 만들어 보았어요




* 재료 *


두꺼운 도화지, 색종이, 풀, 가위,


 자, 네임펜, 연필



왠만하면 거의 집에있는 재료들이라..


부담없이 만들기에 좋아요^^







두꺼운 도화지에 한칸이 가로,세로 2cm로


재단을 했어요





연필과 자로 센치를 재고 네임펜으로


그 위에 따라 그려준 오립니다.







퍼즐조각도 색종이에 재단을 한뒤


두꺼운도화지에 풀을 이용해 붙힌뒤


오려줍니다.









퍼즐 모양판이 여러가지라서..


모양판과 퍼즐조각이 섞이지 않도록


퍼즐모양판과 퍼즐조각에 


표시를 해두었어요







정사각형 모양판도 있구요~



만드는데 은근히 오랜 시간이 소요되서


시간가는줄 몰라요~ ^^









아이들도 이거 서로 먼저 맞춰보겠다며


얼마나 의지를 불태우던지.. ㅎㅎㅎㅎ


이거 맞추면서 시간보내기에도 딱~!! ^^





맞추고 나면.. 나름 성취감을 느끼나봅니다.


맞추고 나서 엄청~ 즐거워해요~



집콕으로 심심해하는 아이들과


해보면 시간도 잘가고~ 나름.. 집중하니~


괜찮습니다.^^




아이들과 함께 해서 좋고~!!


시간보내기에 좋고~!!


성취감 느끼게 해줘서 좋고~!!


두뇌자극 시켜서 좋고~!! ^^




딴짓거리책 둘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