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

포천아트밸리- 모노레일타고 천문과학관 체험/천주호,추억의오락실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포천아트밸리

 -모노레일도 타고 천문과학관 관람

-천주호경치보고 추억의 오락실체험


아이들 방학숙제로 다녀온 

포천 아트밸리에있는 천문 과학관~!!

오래전.. 아트밸리는 2번정도 갔었는데..

이번에는 천문 과학관 체험을 위해 다녀왔어요~


아이들은 천문과학관가는것보다

모노레일을 탈수 있다고 하니...

더 좋아하네요~ ㅋ



포천 아트 밸리는 천주호가 유명한 곳으로

푸른바다의 전설과 달의연인,화유기에 

나왔었답니다.



--- 운영시간 -----

하계(3월~10월) 9:00~22:00 (입장마감 20:00)

동계(11월~2월) 9:00~21:00 (입장마감 19:00)

매주 월요일 9:00~19:00 (입장마감 18:00)




포천 아트밸리 입장료를 끊으면 

천문과학관은 무료입니다.

포천아트밸리 어른 2, 어린이 2에

모노레일 왕복으로 어른 4500, 어린이2500원으로



총 합계 금액이 27,000원이예요~

비용이 만만치 않지만...

 아이들은 모노레일을 탈수있다는거에 

너무~ 신나하더라구요~ㅋ





어렸을때도 탔었는데...

별 감흥이 없더니... 지금은 반응이 다르네요~ ㅋ

무서워하면서도 좋은가봅니다.




모노레일에 내려서 조금만 올라가면 되요~

사진도 찍구~~^^


과학관 안에 들어가서 1층 안내데스크에서

천체투영실 관람을 예약하면

입장권을 나눠줍니다.

천체투영실은 꼭~ !! 예약해야지만 볼수 있거든요





망원경으로 달도 보고 별도 보고~


태양의 다양한 모습에 대해서도 알아보구요~



만지면 행운이 온다는 운석도 만져보구요~^^



증강현실을 이용한 

어플리케이션을 다운받아서

촬영을 하면 움직이는 별자리와 함께

사진을 찍을수 있어요~




달표면의 탐험에 사용되는 자동차로

 달 관측장치와 암석표본 등을 운반할때 사용하

 월면차와 함께 

타는 포즈를 취하고 찍었어요~ ㅎㅎㅎ


쭉~ 둘러보고 나니... 

전시실관람이 생각보다 많지 않아서

관람하는데.. 30분정도 소요되네요

천체투영실 관람시간은 1시간이나 남았는데...ㅜㅜ


그래서...

남는 시간동안 밖에서 놀기로 했네요~




밖에는 조그만 매점이 있어요~

저희는 커피 한잔씩 마시고 

아이들은 아이스크림 먹으며

잠시 휴식을~!

그런데.. 가격이 만만치 않네요 ㅜㅜ


음료와 커피를 미리 챙겨올껄 그랬나봐요~





원두막이나  평상,  벤치에서

 휴식을 할수 있는 자리가 많아요~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산마루 공연장에서

어떤 공연을 하는지.. 알아볼수 있으니..

원하는 공연을 하는날~ 방문해도 좋을듯합니다.


제가 찾아보니.. 

9월에 익스트림 벌룬쇼를 하더라구요

아이들과 함께 보면 좋을듯 해요~


저희가 온 날은 어떤 밴드가 와서 노래를 불렀네요~

이때 하필이면...

방송사고가 있어서... 큰 굉음으로 아가들이 

울고불고~ ㅜㅜ 정말~ 놀랬었나보더라구요~



사진찍고 공연보고 놀다보니...

어느새 1시간이 훌~쩍 지나갔네요~

이제~!! 천체투영실 영상관람하러~~!!



시간이 되기전까지 들어갈수 없고 대기실에서 

기다렸다가 들어갔어요~



들어가니... 의자  퀄리티가 좋네요~^^

폭신하고 편하네요~

영상이 천장에서 나오니... 

의자를 뒤로 살짝 자동으로 눕혀줘요~



저희는 앞자리에 앉았는데...

앞자리는 비추~ !! 목이 좀 뻐근하네요~

개인적으로...

맨 뒷자리나 가운데자리가  좋을듯 합니다.


영상을 보여줄때는 불이 다꺼져서

핸드폰을 사용할수가 없어요~

사진으로 남기고 싶었었나..

그럴수가 없었네요~ 


천장이 캄캄해지더니..

 별이 나오고 별자리를 설명해줘요~

이때~!! 관심많은 아이들은 대답도 잘하고

좋아하던데... 저는 좀.. 지루하더라구요~

별자리 설명이 끝나고나면 ...

4D영상을 5분 정도 보여줘요~

나름.. 괜찮았네요~^^




관람이 다 끝났으니... 천주호를 보러~!!




여기와서 보니..

화유기에 나왔던 장면이 기억이나네요~ㅎㅎㅎ

어이없는 CG를 보면서도 황당했었는데..

그 장면을 찍었던 곳이 천주호였다니....ㅋ





천주호를 보고 나서...

이곳도 다 둘러볼 생각이였는데...

남편과 아이들은 그새~ 지쳐서..

집에 가고싶다고 ㅜㅜ

밖에 구경만 나오면 저만.. 에너자이저가 된듯...

남편은 금방 방전됩니다. 

어쩔수없이 둘러보는거 포기하고 

모노레일을 다시 타고 내려갔어요~



교육전시실센터에는

 추억의 오락실을 체험할수 있어요~



전시센터 입장시간은 

오전9시~오후5시까지 입니다.

아트밸리 입장권을 보여주면

 인당 코인1개를 줍니다.

저희는 4인이라서 코인 4개 

추억의 오락실에서 게임을 4번 할수 있어요~


저는 처음에 이걸 못보고 들어가서

코인을 못받았었네요~

나중에야 알고난후~ 

코인으로 교환받을수 있었네요~ ㅋ



남편은 티비를 보더니...

예전에 자신의 집에 있던거랑 똑같다면서

신기해 하더라구요~ ㅋ





추억의 오락실에 들어가서

받았던 코인으로 게임할수 있어요~




저는 모르고 100원 동전을 넣고 하려는데..

안되길래~ 진땀을 뺐는데..

이걸 ~ 나중에 보고나서..

어찌나 창피하던지.. ㅜㅜ


입구에있는 코인교환을 왜 못봤는지....ㅜㅜ

오락실 안에서 겨우~ 발견하고

 코인으로 교환받을수 있었네요~




아트밸리에서 모노레일도 타고 

천문과학관에서 영상관람

최고의 경관인 천주호도 보고

 추억의 오락실체험까지

정말~ 다양한걸 느끼고 보는 시간이였네요~~^^


9월이면 도시락과 먹을거 싸들고와서

공연도 보고 놀다가면 좋을듯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