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

(포천) 아프리카 예술박물관&동물원먹이주기 체험과 다양한 활동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아프리카박물관 &동물원


포천에 위치한 아프리카 예술박물관~

슈퍼맨이 돌아왔다에서 윌리엄과 벤틀리가

방문했던 박물관으로 알려진곳이죠~!!


예전부터 이곳에 

아프리카 박물관이 있다는걸  았지만... 

굳이 방문할 생각이 들지 않았었죠~!!

그런데... 캠핑장을 알아보다가 

아프리카 예술박물관에 캠핑장이 신설되었다길래~

캠핑을 하면서 박물관까지 

무료로 관람할수 있다고해서

아이들과 함께 다양하게 체험하며

즐길겸~!! 다녀왔어요~^^

이곳에서는 박물관 관람, 동물&잉어먹이주기,

놀이방, 방방장, VR&페달카드, 체험교실, 

가을에는밤줍기, 여름에는 수영장등...

다양한 체험과 놀이를 할수 있는 곳이지요~^^




아프리카 예술박물관은 박물관 관람 뿐만아니라,

동물원에서 먹이주기와

연못에서 잉어먹이주기도 할수있답니다.


그리고 저녁이 되면 박물관 주차장이 

자동차극장으로 변신~!!





--- 입장료 & 동물원 요금 ---

대인: 9,500원    소인:8,500원

대인단체: 7,500     소인단체: 7,000원

* 36개월 미만은 무료입니다 *





입구에서 올라가는 길 오른쪽에는

캠핑존과 카라반등이 위치해있구요~

왼쪽길에는 연못과 공원이있으며

  야외 곳곳에는 

많은 조각상들로 조성되어 있습니다.



 

   박물관 둘러보기






박물관안에 들어서면 중앙에 유아놀이터가

있어서 아이들이 박물관 관람후, 

잠시 놀기에 좋아요~

초등학생은 들어갈수 없어요~ㅎㅎㅎ




VR가상현실 체험관도 있어요~

저희 큰아들은 이걸 보자마자 바로 타고싶다고~


페달카트도 타러갔는데..

운영되어지는 시간이 있어서.. 

나중에 와야지 했는데...

다른걸 이것 저것 하다보니~

아이들이 이걸 깜박하더라구요~ㅋ




뽑기기계도 놓치지 않고 

여러번하더니.. 결국, 인형하나 뽑았네요~ ㅜㅜ



이렇게.. 1층은 놀이방과 카페,기념품점

VR,카트체험장,뽑기기계등이 있어요~






2층에 있는 전시실은 아프리카인의 유품과 

골동품적 가치가 있는 조각이 전시되어있어요~








다양한 동물들이 전시되어있는곳 앞에서

사진도 찰칵~~!! ^^

그나마... 저희 둘째가 1학년이라.. 

그래도 관심있게 보았는데..

6학년인 저희 큰아들은 관심도 없더라구요~


박물관 내부는 유아들이 관람하기 좋지만...

초등학생 아이들의 관심을 끌기에는

부족한 부분이 많네요~

박물관이라 하기에는 아쉽습니다~ㅜㅜ


그래서인지.. 

어린이집에서 단체로 많이들 오더라구요~



마라카스 만들기, 에코백 만들기

드림캐쳐 만들기 체험이 주말 3시~4시에

이루어집니다.


 

   동물원-동물, 새 먹이주기 체험

하우스식으로 되어있는 동물원~!!


컵에 당근, 해바라기씨 동물먹이를 담아서

2,000원에 판매되고 있어요~




동물원이라고 하기엔~ ㅜㅜ

들어가서 보니... 

실망감을 감출수가 없더라구요

덥고, 모기도 많아요 ~

대형 선풍기가 돌아가고 있긴하나...

한여름에는 너무~ 더울듯하네요 ㅜㅜ

저희가 갔을때는 9월말이였는데..

선풍기바람이 오지 않는 곳은 덥더라구요~ ㅜㅜ


그런데..

신기하긴 했어요~^^

새들이 얼마나 말을 잘하던지...

"안녕, 안녕하세요, 야"라고 말도 하고

어떤 말도 막 따라하기도 하고

자기 혼자 뭐라~뭐라~ 이야기하더라구요~









아이들은 직접 먹이를 주며 돌아다니니 

재미있나봅니다. ^^

열심히 먹이주며 돌아다니는 모습이

얼마나 귀엽던지... ㅎㅎㅎ





원숭이가 먹이를 받아먹는 모습은 

정말 ~ 신기하고 재미있었네요~

사람처럼 받아먹는 모습이 ~!!






 

 

 야외놀이 (방방장, 잉어먹이주기)

캠핑체험존에 가면 

방방장을 이용할수 있어요~


가을에는 카라반길에서 밤줍기체험도

할수 있답니다.


아프리카 예술 박물관

  캠핑장둘러보기



연못이 있는 산책공원으로 가면

잉어떼에게 먹이를 주는 체험도 할수 있어



잉어먹이는 

매표소에서 1,000에 구매하면 되요~

먹이를 주면...

어찌나 무섭게 달려들던지...





동물 조각상도 있으니... 

포토존으로도 좋네요~^^




여름에 개장하는 수영장~!!



물놀이장 데크 이용료를 내면

물놀이장 입장료과 박물관 입장료는 무료~!!



 

 

 박물관은 초등학생 아이들이 관람하기에

 부족한 부분이 많았어요


 동물원은 덥고 깨끗하지 못했지만

 아이들이 먹이주며 말하는 새들을

 체험할수 있어서 괜찮았어요


 전체적으로 부족한 부분이 많은

 박물관과 동물원이였어요

 그래도.. 한번쯤은 가볼만한곳~!!

 별도비용이 생기긴 하지만..

 아이들이 먹이주는 체험을 꽤~

 좋아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