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리뷰

포천 막국수 맛집 "수한막국수" (구)봉평메밀촌 [전통메밀요리전문점]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수한 막국수 (구) 봉평메밀촌 


봄이 오면서 날씨가 따뜻해져서 그런지 겨울동안 잊고 있었던 시원한 막국수가 생각이 나서 점심 시간에 광릉수목원 근처에 있는 "수한 막국수" 에 다녀왔습니다.  여기는 메밀요리 전문점 으로 전통 옛날 방식으로 메밀국수를 만들어서 판매하는 곳인데요 그래서 그런지  맛도 다른 곳보다 괜찮아서 막국수가 생각나면 늘 이곳으로 갑니다.  저만의 맛집이죠^^





 

예전 이름은 "봉평메밀촌" 이었는데 "수한 막국수"로 단순히 상호만 변경되었다고 입구에 표기가 되어있네요  한마디 맛은 그대로니 걱정말라는 이야기죠^^








메일 요리 전문점답게 음식에 메밀이 안들어간 메뉴가 없네요 그 만큼 메밀에서는 자신있다는 이야기 겠죠^^








여기는 물대신 "메밀 면수"를 줍니다.  맛은 구수해서 저는 좋은데 와이프는 텁텁해서 본인 입맛에는 안 맞는다고 늘 그냥 물을 먹곤 합니다.   








밑반찬으로 나온 열무김치입니다.  개인적으로 국수를 파는 곳에서는 김치가 중요하다고 생각하는데요 여기 열무김치는 맛이 새콤하면서 시원해서 국수와 먹기 정말 좋습니다. 









드디어 메밀 막국수 나왔습니다.  입맛을 당기게하는 비주얼이죠^^ 참고로 여기는 막국수 그릇 사이즈가 굉장히 큽니다. 그리고  양도 많아서 대식가라도 충분히 배를 채울수 있습니다.  제 생각에는 그냥 메밀을 제대로 한번 먹어보라는 주인의 숨은 의도가 있지 않을까 생각해 봅니다.








다음은 메일 비빔국수입니다.  빨간 양념이 많이 있어서 맵게 보이지만 막상 먹어보면 생각보다 맵지 않고 감칠맛이 좋습니다.



  





열무김치와 함께 먹으면 국수에 쫀득하면서 구수한 맛과 열무에 새콤하고 시원한 맛이 어우러져서 정말 맛있습니다. 



 

 

  수한막국수 ( 메밀요리전문점)

[국수의 면] 면은 잘 끊기고 쫀득하면서 구수한 맛이 좋습니다. 하지만 약간 거친 느낌에 면이어서 매끄러운 면을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입맛에 안맞을 수도 있습니다. [국수의 국물] 새콤달콤 하면서 깔끔한 맛입니다.  누구나 좋아하는 맛이라고 할 수있습니다.  [비빔국수] 양념이 맵지않고 감칠맛이나서 매운것을 못드시는 분들도 충분이 드실수 있는 맛입니다. 



경기도 포천시 소흘읍 직동리 399-4

☎ 031-541-7224



 

 

 다른 맛집 후기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