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리뷰

포천 동이 손만두 ( 광릉수목원 인근 맛집! ) 만두전골 과 해물파전이 예술입니다^^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동의 손만두 


담백하면서 시원한 국물! 그리고 만두의 깊은 맛을 느낄수 있는 포천 만두 맛집으로 유명한 "동의손만두"에 다녀왔습니다. 평소에 만두를 좋아하는 저로서는 만두외에도 전골에 들어있는 고기! 그리고 물김치 와 파전등 저에 입맛을 자극하는 음식들 때문에 아주 맛있게 먹었던 곳으로 지금부터 간단하게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식당 입구쪽에 보면 다른 곳에서는 볼 수 없었던 세면대가 있는데요 아마도 손을 씻을 수 있도록 마련되어 있는듯 합니다. 







 

내부 모습입니다.  일단 들어가면 천장이 높아서 답답하지 않아서 좋습니다.  그리고 식당은 길게 이어져 있어서 단체로 와도 자리는 충분할 것 같습니다. 







저희 가족은 "만두전골 小""해물파전"을 주문했습니다.  여기가 만두 전골도 유명하지만 해물파전도 꽤나 유명합니다.








만두전골 小  입니다.  고기, 버섯, 두부 등 여러 가지가 푸짐하게 들어가 있습니다. 








만두전골에 들어가는 만두는 따로 나옵니다.  큰 만두 6개가 나왔는데요~ 식당 들어오는 입구쪽에 보니까 만두를 직접 만드는 곳이 있었습니다.  출입하는 손님들이 볼 수 있도록 해놓았는데요 아마도 만두를 직접 만든다는 것을 어필하는 것 같습니다.   









밑반찬 입니다.  깍두기가 적당히 익어서 맛있지만 진정한 대박은 "물김치" 입니다.  새콤하면서 시원 칼칼한 맛이 예술이에요 중독성이 있어서 계속 먹게 됩니다^^









아이를 위해서 공기밥을 시켰더니 센스있게 김을 같이 주었습니다~ 별거 아니지만 살짝 감동!!!







 


전골이 끓기 시작하니까 먹음직스럽네요^^







 

전골을 먹어보니 고기가 질기지 않고 부드럽고 국물은 닝닝하지 않고 시원하면서 담백한 맛이 나서 좋습니다.  그리고 전골에 두부가 들어있는데요~ 공장 두부가 아니고 직접만은 손두부라서 정말 고소합니다~ 마지막으로 만두는 김치 만두있데요 다른 곳에서 김치 만두를 먹어보면 짜고 매운맛이 많이 나지만 여기 만두는 맛있는 손두부가 많이 들어 있어서 짜고 맵지 않고 담백해서 맛있습니다. 









해물파전입니다.  다른 곳에 파전과는 다른게 두께가 굉장하죠~  마치 피자 같네요^^







 

해물파전 맛은요??? 한마디로 "예술"입니다~ㅋ  얼핏 보기에는 두꺼워서 밀가루 맛만 날 것 같지만 전혀 그렇지 않습니다. 겉은 바삭하고 속은 부드러우면서 쫀득해서 정말 맛있습니다.  그리고 혹시라도 해물파전이 남으면 포장도 가능합니다.





 

 

 포천 동의손만두 

만두를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만족할 수 있는 맛을 느낄수 있는 집인것 같습니다.  그리고 만두외에 해물파전도 남녀노소 좋아할 수있는 맛이어서 가족단위로 가더라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혹시라도 광릉 수목원으로 나들이 오신다면 근처 맛집으로 조심스레 추천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다른 맛집 후기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