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자동차 운전면허 적성검사 갱신/받기 (도봉운전면허시험장) 다녀왔습니다^^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운전면허 적성검사 


운전면허가 있는 분이라면 꼭! 적성검사를 받아야 하는데요 얼마전 저도 적성검사 통지서를 받고 "도봉운전면허시험장"으로 가서 적성검사를 받고 왔습니다. 통지서를 보니까 방법이 두가지 있었습니다. "인터넷접수 or 방문접수" 인터넷 접수는 도로교통공단 => e-운전면허 홈페이지에서 접수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 접수시 하려면 " 공인인증서 , 사진파일 , 건강검진자료 " 필요합니다.  건강검진 자료는 "국민건강보험공단" 자료가 있어야 합니다.  그리고 인터넷으로 접수를 하더라도 갱신된 면허증 수령은 직접 방문해서만 가능합니다.

※ 운전면허증 분실 , 1종대형면허 , 특수면허 인터넷 접수 불가 ※


도로교통공단(e-운전면허) 홈페이지 https://dls.koroad.or.kr/ 








저는 그냥 도봉면허시험장으로 직접 갔습니다. 30분 정도 걸려서 도착! 주차장이 넓어서 주차하기는 편합니다. 








건물 안으로 들어가니 생각보다 사람이 많지 않았습니다.  다행이었죠







먼저 적성검사 신청서를 작성하고 번호표를 뽑았습니다.








대기 인원이 15명 있었지만 처리하는 창구가 많아서 금방 호출했습니다.  창구에서 "운전면허증 , 신청서 , 건강검진내역서 " 내고 상담을 받았는데 시력이 0.2 / 0.3 이라서 1종보통은 갱신이 안된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상담원분이 갱신하려면 지하에 있는 신체 검사실에서 다시 시력검사를 받고 오라고 했습니다.  저는 부랴부랴 운전할 때만 쓰는 안경을 챙겨서 내려갔습니다. 










지하 신체검사실 접수하는 곳 옆에 보니 신체검사기준이 명확하게 나와있었습니다. 


1종보통 : 양안 0.8이상 / 각안 0.5이상(교정시력) 


다음부터는 회사에서 건강검진 받을때 안경착용하고 시력검사를 받아야 겠습니다. 괜히 접수비 5.000원만 버렸네요 혹시라도 저처럼 운전할때만 안경착용 하신다면 갱신할때 꼭 안경챙겨 가세요








다시 올라와서 번호표 뽑고 대기!  호출을 받고 창구로 가서 적성검사 비용 12,500원 내고 운전면허증 발급받는 곳 앞에서 기다리니 5분도 안돼서 면허증이 나왔습니다.  면허시험장에서 발급받기 까지 30분정도 걸린것 같습니다.  생각보다 긴시간은 아니지만 괜히 저혼자 이러저리 바빴네요 그래도 갱신하고 나니 후련했습니다. 


운전면허 적성검사 안내 ☎ 1577 - 1120




 

 

 뉴카렌스 3열시트 탈거방법 소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