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USB 메모리 용량초과 인식오류 해결방법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USB 메모리 용량초과 오류 해결방법


다운받은 영화를 USB 메모리에 복사하려고 할때 용량이 충분히 있는데도 용량 초과로 복사가 안되는 경우가 발생하면 원인도 모르겠고 답답할 때가 있습니다.  이때 아주 간단하게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위에 사진과 같은 메시지가 팝업되면서 안되는 경우입니다. 








영화 용량을 보면 4.72GB 이고 USB메모리 사용가능한 공간은 15GB 정도되는데도 파일이 크다고 하며 안되니 정말 문제가 있죠 그럼 이제 해결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원인은 USB메모리 파일 시스템이 "FAT32" 방식이어서 그렇습니다.  이 시스템은 4GB 이상되면 복사가 안된다고 하네요 그러면 해결방법은 간단합니다.  포맷을 통해서 FAT32 => NTFS 방식으로 변경해주면 간단하게 해결 됩니다. 








포맷은 해당 디스크에 마우스 우측 클릭! 을 하면 사진처럼 포맷 메뉴가 나옵니다. 바로 클릭해 주세요








파일 시스템을 보면 FAT32(기본값) 으로 설정되어 있을겁니다. 그럼 클릭해서 NTFS 로 선택해 줍니다. 








위 사진처럼 NTFS로 변경한 다음에 포맷을 시작해 주세요








포맷이 완료되면 USB 메모리 파일 시스템을 변경되었는지 확인해 볼까요?








파일 시스템 이 NTFS로 변경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럼 이제 4GB 이상 영상을 복사할 수 있습니다. 








위 사진처럼 복사가 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생각보다 아주 간단하게 해결 가능하죠 이제 고민하지 말고 복사가 안된다면 파일 시스템을 확인해서 변경해 주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