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화랑대역 환승 주차장 이용 및 시설 둘러보기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화랑대역 환승 공영주차장

 

남양주에서 서울로 출퇴근을 하게되면 승용차로 지하철역까지 이동해서 역근처에 지하철 환승 주차장을 이용하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저도 그 중에 한 곳인 화랑대역 환승 주차장을 주로 이용하게 되는데요 간단하게 둘러 보도록 하겠습니다.






화랑대역 환승 주차장은 지하철 화랑대역 5번 출구 앞에 있습니다.  더 정확히 말씀드리자면 5번 출구에서 나와서 왼쪽을 보면 굴다리 밑으로 바로 보입니다. 걸어서 1분도 안 걸려요








화랑대역 5번 출구에서 나와서 바라본 주차장 모습입니다. 앞쪽에 버스 정류장도 있습니다.









주차장 이용 시 차번호를 자동인식해서 출차할 때도 요금이 자동으로 확인되어서 결제만 하면 끝! 그리고 환승 할인은 대중교통을 이용한 카드로 30분내 결제하면 자동으로 적용되어서 결제됩니다. 









주차장은 굴다리 아래쪽으로 굉장히 넓게 자리잡고 있습니다.  제가 예전에 봉화산역 환승 주차장을 이용 했었는데 그곳보다 확실히 더 큰 것 같습니다.  









옥외 주차장만 있는건 아닙니다.  오른쪽에 보면 완전한 실내는 아니지만 그래도 눈비는 피할 수 있는 주차장 건물이 있습니다.







환승 주차장을 이용하는 이유중에 가장큰 이유가 주차요금 때문일텐데요  대중교통 하차시점에서 30분이내 출차하면 주차 요금이 50% 할인됩니다.  그리고 경차 또는 저공해자동차는 최초 3시간 면제 후 80%할인 됩니다. 경차에 유리한 점이 여기서 확실히 드러나네요 혹시 이용하는 차량이 경차가 아니더라도 LPG 연료를 사용한다면 저공해차인지 해당 제조사를 통해서 확인해 보세요 ^^









운영시간 : 24시간 연중무휴  

주차요금 : 5분당 50원 (승용차기준)


※정기주차권 발급※

정기권은 인터넷을 통해 발급 받을수 있습니다.  단! 주차위반 과태료를 3회 이상 체납한 차량은 발급불가

사이트 : http://parking.sisul.or.kr 

월정기권 : 일반 39,000원  /  요일제 27,300원  /  환승 30,000원  /  경차,저공해차 19,500원  /  장애자,국가유공자 7,800원




여러가지 할인 조건이 많은데요 본인에게 맞는 할인 혜택을 꼼꼼히 살펴보고 이용하는 것이 현명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