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리뷰

(사능맛집) 유현수 손만두/얼큰하고 시원한 손만두전골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사능 유현수 손만두 전골


제법 쌀쌀한 날씨가 되니...

따끈~따끈한 국물이 생각이 나서

찾은 유현수 손만두 전문점~!!


사능에 양대산맥이라고 불릴만큼 유명한

손만두국전문점이 두군데로

왕릉손만두와 유현수 손만두전문점이 있어요


왕릉손만두는 진한사골국물이 있는 손만두국이고

유현수 손만두는 맑은 고기국물의 손만두국과

얼큰한 전골이 있는곳으로

두 군데의 스타일 완전 다른 곳이죠~!! ^^


저희는 얼큰한 전골이 있는 유현수 손만두로~!!







사능역 근처에 있는 유현수 손만두 전문점~!!


나무와 정원으로 둘러싸여있어서

한적한 자연속으로 들어온듯한 느낌이 

드는 곳입니다.^^





주차장도 마련되어있어요~






--- 영업시간 ---

10:30~ 21:00

매주 월요일은 오후3시까지 

영업한다고 해요~



넓직한 입구에 깔끔한 내부~!!




계산대옆쪽엔 자연을 품은 액자창문이 있어요~




계산대 뒷쪽에는 의자가 있는 테이블 자리가 있구요~




안쪽에는 좌식테이블이 있어요~

저희는 좌식테이블 자리로~!!




옛스런 느낌의 마룻바닥과  

옛느낌이 나는 소품들도 곳곳에 있어요~

그래서인지...

시골집 냄새라고 해야 할까요?

살짝~ 나는데... 

그 냄새를 정겨워하는 사람이 있고

저희 아이처럼.. 냄새에 예민한 사람은 좀..

힘들어하더라구요~




오전에 빚은 손만두는 점심에~

오후에 빚은 손만두는 저녁에 제공한다고 하니

왠지~ 맛에 신뢰가 가는 문구인듯 해요~





저희는 동생네와 같이 가서

만두전골 (중), 떡만두국 2, 동치미국수와

공기밥을 하나 주문했어요~


유현수 손만두는 김치만두, 고기만두로

나뉘어지지않고 김치만두만 나와요~

김치만두를 전골로 먹느냐

만두국으로 먹느냐~ 입니다. ㅎㅎㅎ


김치만두만 있고 아이들이 먹을만한

메뉴가 없다보니..

아이들이 있는 가족은 저희뿐이였네요




주문을 하고 나니...

반찬이 셋팅되었어요~

근데... 제 입맛에는 쏘~쏘~ ㅜㅜ


그리고 , 만두전골을 먹으니..

굳이 반찬에는 손이 안가요





큼직한 손만두가 9개정도 나오구요~

콩나물, 칼국수, 팽이버섯이 들어간

얼큰한 국물의 전골~!!




만두국이 싫다던 큰아들은

전골안에 칼국수를 맛보고 맛있어해서

칼국수 사리를 더 추가했어요~



제가 매운걸 잘 못먹는데..

 끓이면서 먹으니~ 콩나물의 시원함과

 얼큰한 맛이 어울러져서 제 기준에는

맛있게 매운맛이였어요~^^



김치 만두라고 해서

김치만 가득 들어간게 아니라..

뭔가 많이 들어가서 풍성한 맛이 느껴지는

맛있는 만두랍니다.


유현수 만두전골은 정말~ 제 취향이였어요

국물도 계속 떠 먹게 되더라구요~


먹다보니.. 만두양이 아쉬워서

찐만두 한접시 추가해서 먹었어요~




주문했던 떡만두국~!!

비주얼은 그닥~ 맛있어 보이지 않죠~

 먹어보니 국물맛은 그냥

매운맛이 느껴지는 소고기 무국같은맛~!!

어린 유아가 먹기에는 살짝~

매울수도 있겠다 싶어요~

어린 유아가 밥과 말아먹을수 있는

맛이였으면 좋았겠다 싶어요~


그래도.. 안에 들어간 고기와 만두가 맛있어서

굿~!! ^^


동생네는 손만두 양대산맥이라고 불릴만한

유명한 왕릉손만두국도 먹어보았는데

왕릉손만두국은 어린유아들도 먹을수 있는

진한 사골국물이 맛있고

만두는 유현수가 더 맛있다고~!! ㅎㅎㅎ





동치미 국수는 의외로 맛있네요~

여름에는 동치미 국수를 먹으러 와도

될듯 합니다.




후식으로 커피는 이곳에 앉아서 먹어도 되지만..

저희는 날도 좋고 아이들이 밖에서 뛰어놀라고

정원으로 나가기로 했어요~



커피자판기 버튼은 고장이 나서..

사장님이 직접 뽑아주셨어요~^^

가운데를 누르면 안되고 버튼 끝쪽을 

누르는 기술이 있어야 커피가

나온데요~ ㅋ

사장님이 뽑아주시면서 어찌나

유쾌하게 말씀하시던지..ㅎㅎㅎ



녀석들~ 뛰어놀라고 나왔는데..

독서모드~! ^^

만화책이지만.. 이러고 있는모습이

어찌나 귀엽던지.. 



어른들은 의자에 앉아서 커피타임~!!

정원은 넘~ 이뿐데..

여기에 예쁜 파라솔테이블이 있으면 정말~

더 좋았겠다 싶네요~

저희처럼.. 인원이 많은 한팀이 앉아있으면

다른 팀들은 앉을수가 없어요


테이블과 의자만 추가되면..

커피타임을 즐기기에 최고일듯 합니다.


유현수 만두전문점에서의 

개인적인 입맛으로는 만두국보다 

시원하고 얼큰한 만두전골이 더 맛있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