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리뷰

(가평) 봉화전에서 맛있고 특별한 평양식 냉면,전,소고기온반/수요미식회 어복쟁반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가평)봉화전 평양식 냉면,전,온반

 수요미식회에 나온 어복쟁반


수요미식회에서 소개된 봉화전~!!

동생네가 가평쪽으로 지나가다가 

우연히 발견한 봉화전이예요~ 


봉화전은 평양식 요리로

어복쟁반과 평양식 냉면, 소고기온반과

육전이 있는 전모듬...

어느것하나 흠잡을데 없이 맛있어요 

가격이 좀.. 쎄긴하지만요~ ㅎㅎ





식당의 규모에 비해 주차장이 협소해요~

주차장이 조금 아쉬워요~ㅜㅜ


---- 영업시간 ----

오전 9시~ 오후 9시 (연중무휴)



식당안은 깔끔하고 넓어요~^^




그런데.. 가격이 ..  좀 부담스럽죠? ㅜㅜ

그래서 저희 테이블은 해피세트1에 

소고기온반하나 추가했구요

동생네와 엄마가 있는 테이블에는 

봉화세트에 냉면하나 추가해서

같이 나눠먹기로 했어요~ ^^

다양하게 먹을수 있으니 좋네요... ㅋ





주문하니.. 셋팅되는 반찬들~

먹어보는데.. 대체적으로 반찬들이 달아요~

원래 평양식이 좀 달게하나요???

반찬을 먹고 나니... 

메인 요리들도 달지 않을까 하는

괜한 걱정이 들었네요~ ㅎㅎㅎ





어복쟁반 등장이요~

비쥬얼부터가 심상치 않죠~!! 고기와 야채,만두

보기만 해도 맛있어보여요~

어느정도 끓고나니...

국물맛이~~ 오~~ 진국입니다.^^

끓이면 끓일수록 국물이 제대로더라구요~





평양식 물냉면

면은 거친느낌에 약간 막국수 같은

식감이 들어요~

육수맛은 동치미의 시원하고 상큼한 맛과

진한 육수의 맛이 어울려져서

계속 먹게됩니다.


리뷰를 봤을때 어떤 사람은 싱겁다는데..

제가 원래 좀 짜게 먹는편인데도 전혀 싱겁다는

느낌없이 간이 딱~!! 이였어요


제가 물냉면을 먹으면 육수까지는

 다 먹지 못하는데

여기냉면은 거의 후루룩~ 후루룩 다

 마셔버리게 됩니다.


그래서.. 평양냉면 ~!! 평양냉면 ~! 하는구나~!!

했네요~ ㅋ





비빔냉면

비빔장이 정말~ 제대로입니다.

많이 맵지도 않아서

냉면을 별로 좋아하지 않는 큰아들의

입맛까지 잡았지뭐예요~~

다음에 오면 비빔냉면은

 꼭~!! 먹어야 한다고...ㅎㅎㅎ






소고기 온반

평양식 온반은 흰밥위에 닭고기국을 부은 다음

 닭고기와 함께

맛으로 유명한 빈대떡을 꾸미로 얹는것으로

평양 4대 음식중 하나라고 합니다.


그런데.. 소고기 온반은 말그대로 소고기 국물에

안에 밥이들어있고 그 안에 고기,떡,버섯,만두 등....

푸짐하게 안에 잔뜩 들어가있어요~

잔치국밥이라더니... 맞는말이네요~ㅋ


처음에는 별로 먹기 싫다고 하던 큰아들...!!

한입먹고보고

정신없이 먹더라구요~


공기밥까지 추가해서 온반에 더 말아서

아이들이 같이 나눠먹었어요~

진한 국물의 소고기 온반 하나만 먹어도

정말 든든합니다.




모듬전

육전, 깻잎전등.... 가운데는 굴젓갈이 있어서

평양은 간장대신 이거에 찍어먹나봅니다.

은근 젓갈에 찍어먹는것도 색다른

별미를 느낄수 있네요~ㅎㅎ


육전을 먹어본 순간....!! 

정말 입에서 살살~~ 녹아요

아이들도 먹어본후~ 육전홀릭!!

전가격이 넘.. 쎄다고 생각했는데..

가격이 아깝지 않은 맛입니다.


이제 가평에 가면 

꼭~!! 들러서 먹어야 할것 같아요

지금도 그 육전의 맛과 시원한 물냉면을 

잊을수가 없네요~ 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