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상품리뷰

아이피 타임 무선랜카드 ( N150UA ) 설치및 사용후기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IP TIME 무선랜카드


요즘 집에서 공유기를 통해 와이파이를 많이 이용합니다. 하지만 사용하다보면 노트북 이나 휴대폰은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어서 좋지만 데스크탑 같은 경우는 유선으로 랜선을 연결 해야해서 불편하기도 하고 길게 늘어진 선때문에 보기에도 좋지 않죠  그래서 이번에 추가로 구입한 데스크탑의 인터넷 연결을 위해서 "아이피 타임 무선랜 카드 N150UA" 제품을 구입해서 사용해 보았습니다.






제품은 홈플러스 에서 구입했습니다.  거기에도 작고 저렴한 무선랜 종류가 많았지만 제 생각에는 와이파이 수신율을 높이려면 그래도 안테나가 별로도 있는 제품이 낳을 것 같아서  이 제품으로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구성품 : 랜카드 본체 , 안테나 , 크래들 , 드라이버 CD , 설명서











조립은 간단하게 본체에 안테나만 연결해 주면 됩니다. 







 

무선랜 카드를 거치하는 크래들 입니다.  컴퓨터에 직접 연결하는 것 보다 크래들을 통해서 바깥 쪽으로 빼서 원하는 곳에 설치 하는 것이 편리하고 수신율도 좋습니다.  




 

 

 무선랜 드라이버 설치하기


무선랜 카드를 컴퓨터에 설치하기 전에 드라이버를 먼저 설치해 줍니다. 









드라이버 설치방법은 어렵지 않고 간단합니다.  사진처럼 설치가 완료되면 이제 무선랜 카드를 컴퓨터에 연결해 주기만 하면 모든 작업은 끝납니다. 









무선랜 카드를 연결하게 되면 사진 처럼 파란색 불이 들어오면서 자동으로 와이파이 신호를 찾아줍니다.  그럼 와이파이 비밀번호를 넣고 연결해 주면 인터넷 세상이 열립니다. 






 


사진에 보이는 "SK-WIFI28A7" 신호가 보이시죠~ 신호가 아주 빵빵하게 잘 잡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아이피 타임 무선랜카드 N150UA

일단 무선랜카드를 통해 데스트탑에서 거추장스러운 랜선없이 인터넷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어서 좋은 것 같습니다.  그리고 실제로 제가 영화를 다운로드해 봐도 기존에 랜선을 연결했을 때와 차이를 전혀 느끼지 못했습니다.  그만큼 수신율을 좋습니다.  혹시라도 컴퓨터를 자주 이동하는 편이라면 하나정도 있어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