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바이크

에어컨 필터 (대한 활성탄 에어컨 필터) 사용 후기 / 뉴카렌스 에어컨 필터 직접 교체 방법입니다^^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대한 활성탄 에어컨 필터 


날씨가 쌀쌀한 요즘 차량을 운행하면서 히터를 많이 켜게 됩니다.  저도 히터를 틀기 위해서 여름부터 교체하지 않았던 에어컨 필터 를 직접 교체하기 위해서 "대한 활성탄 에어컨 필터"를 인터넷으로 구입해서 교체해 봤습니다. 








필터는 온라인 쇼핑몰에서 배송비 포함 10,000원에 3개 구매하였습니다. 만약 정비소 가서 교체하게 되면 공인비 포함해서 1만원~2만원 정도 비용이 들텐데...만원에 3개면 정말 저렴하죠









위에 내용을 정리하자면 진짜 숯 알갱이가 들어있어서 좋다는 이야기입니다.








일단 겉으로 보기에는 무엇인가 들어있는 것 같은데요~ 제가 직접 잘라서 확인해 봤습니다. 









잘라서 확인해 보니 진짜 숯 알갱이 같은것이 들어 있습니다 (진짜 숯이라고 믿고 싶네요)








필터도 3중 구조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광고가 맞긴 맞네요 








확인을 위해 처참하게 벗겨진 에어컨 필터 입니다.  그래도 확인을 하고나니 믿음이 가네요








그럼 지금부터 뉴카렌스 차량의 에어컨 필터를 직접 교체해 보겠습니다. 먼저 다시방 열어줍니다.








화살표가 가리키는 양쪽 옆쪽에 레버를 돌려서 빼줍니다. 








돌리게 되면 딱! 하는 소리가 나면서 쉽게 빠집니다.








다음은 오른쪽 옆에 사진처럼 보일겁니다.  공구를 이용해서 옆쪽으로 빼주세요








그럼 이렇게 에어컨 필더가 있는 곳이 보입니다. 








화살 표시된 홈을 잡고 당겨서 필터를 빼주세요 








와우! 여름부터 교체하지 않았더니 굉장히 더럽네요








기존 필터를 들어내고 새 필터를 넣어줍니다. 








새 필터를 장착할 때는 필터 케이스에 화살표시와 새 필터의 화살표 방향이 일치하도록 맞춰서 끼워 줍니다.








새 필터로 교체가 완료되면 분리의 역순으로 차량에 장착해 주면 됩니다.  제가 직접 교체를 해보니 의외로 간단해서 굳이 정비소 가서 공인비 주고 교체할 필요가 없을 것 같습니다. 





 

 

 대한 활성탄 에어컨 필터 

교체하고 나서 지금까지 한달 넘게 히터를 틀고 운행하고 있는데요 과학적인 근거는 없지만 왠지 공기가 깨끗해진 느낌이 들었습니다.  차량내의 맑은 공기를 위해서는 자주 자주 교체해 주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자주 교체하기 위해서는 상대적으로 저렴한 "대한 카필터"가 괜찮을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뉴카렌스 3열시트 탈거방법 

 자동차 카매드(카웰카매트) 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