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캠핑장비

(캠핑장비) 시에라루프백 [루프탑 카고백] 소개및 사용후기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시에라 루프탑 카고백 


캠핑을 시작해서 하다보면 나도 모르게 장비가 점점 늘어나게 됩니다.  그러다 보면 누구나 차량 적재공간 한계에 부딪쳐서 확장할 수 있는 대안을 생각하게 되죠 저 또한 이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여러 장비들을 알아 본 결과 다른 제품의 비해 상대적으로 가격이 저렴하면서 차량에 별도의 장비 장착이 필요없는 "시에라 루프백"을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구입 가격은 인터넷에서 10원대 초반으로 구입했습니다. 









전용 가방에 있을 때는 부피가 작았는데 꺼내보니 생각보다 큽니다. 








바닥과 옆쪽에 내용물 보호를 위해서 들어가 있습니다.  그리고 기본적으로 펴게되면 각이 잡혀 있어서 물건 넣기도 편합니다. 








지퍼가 아주 튼튼하게 만들어져 있어서 벌어지거나 빠지지 않습니다.  그리고 중요한 루프백을 고정시키는 버클 부분도 아주 튼튼하게 박음질이 촘촘히 잘되어 있습니다.  차에서 떨어질 염려는 없습니다. 








내수압 5000mm 고강도 방수 원단을 사용했다고 합니다.  하지만 작년에 제가 비가 많이 오는날 이동해 보니 많은 양은 아니지만 물이 조금 스며들긴 했습니다.  제 생각에는 제품 설명서에 나와있는 것 처럼 봉제선 부분으로 들어온 것 같습니다. 








저는 루프백에는 주로 가벼운 장비 위주로 넣습니다. 이유는 안전 문제도 있지만 무거운 것을 넣으면 무엇보다 차량위로 올릴때 너무 힘듭니다. 





 




짐을 넣고 나니 모양이 제대로 나오네요 이제 차량으로 옮길 일만 남았네요 








저는 이동할 때 수레를 이용합니다. 이수레는 "마그마 플랫폼 트럭" 인데요 캠핑하는 분들에게는 거의 필수 장비라고 할 수 있죠  








본인 차량의 맞는 방법으로 고정시켜주면 끝!






 


차량의 올리는 것이 힘들어서 그렇지 고정시키는데는 시간이 별로 안걸리고 의외로 간단합니다.








제 차는 루프랙이 장착되어 있어서 고정끈을 루프랙에 연결해서 고정시켰습니다.








예전에 타고 다니던 모닝입니다. 루프랙이 없었기 때문에 차량 천장에 밀착 시켜서 고정했습니다. 








천장에 밀착 시켜서 설치하게 되면 고정끈이 실내 쪽으로 가로 질러서 연결하게 됩니다.  그런데 이렇게 하면 단점이 있습니다.  비가 올때 이동하게 되면 많은 양은 아니지만 고정끈을 타고 빗물이 조금씩 실내로 들어옵니다. 



 

 

 

 시에라 루프탑 카고백

차량 공간 확보를 위한 제품들이 많겠지만 제가 이 제품을 사용해 보니 필요할 때마다 사용하기도 편하고 또 사용하지 않을 때는 접어 놓으면 부피도 작아서 보관하기도 부담없고 나름 괜찮은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다른 캠핑 장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