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스기어6 (무선캠핑랜턴)


캠핑에서 랜턴이란? 편리한 밤 생활을 위해서 반드시 필요한 장비입니다.  기본적으로 랜턴은 유선과 무선으로 나눌수 있는데요 저는 기존까지는 led 유선 랜턴을 주로 사용했지만 아무래도 선이 있다보니 불편한 점이 있어서 지금은 무선랜턴 "녹스기어6"를 구입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녹스기어6 는 튼튼한 전용케이스가 있어서 랜턴과 충전 아답터 모두를 한곳에 보관할 수 있어서 좋습니다.  







녹스기어4녹스기어6 비교 스펙입니다.  제조국(대한민국) 







구성품 : 전용케이스 , 랜턴 , 가정용 충전기 , 설명서 , 차량용 충전기(사은품)


차량용 충전기는 원래 구성품은 아니고 구입하면서 사은품으로 받았습니다.









LED 총 40개가 장착되어 있고 밝기는 1400 루멘입니다.  제품은 들어보면 묵직하고 튼튼합니다.







부가적인 기능으로는 얼마나 사용할지 모르지만 위쪽에 수평계 와 온도계가 있습니다. 








[ 녹스기어 부가기능 설명서 ] 







왼쪽 상단에 체크버튼을 눌러주면 배터리 잔량 여부를 알 수 있습니다.  현재 50%로 남아있는 상태로 보이네요


● 100%   ● 75%   ● 50%   ● 25%








랜턴 기능뿐만 아니라 보조 배터리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제가 충전을 해보니 충전은 잘되었습니다.  급할때 아주 유용하겠죠^^






  


랜턴 고리는 360도 회전 가능합니다. 그리고 랜턴을 걸었을 때 고리를 이동해서 각도 조절이 가능해서 원하는 곳으로 빛을 보낼수 있어서 편리합니다.







랜턴을 구입할 때 LED 색깔을 선택해야 합니다. 


주백색 : 형광등 빛과 유사한 색 (밟고 깨끗함)

전구색 : 가스등과 유사한 색 (우아하고 분위기 있는 빛)


저도 이 부분에서 많이 고민을 했었지만 결국 벌레들이 덜 달라붙는 전구색으로 구매하였습니다.  혹시 전구색은 밝기가 약하지 않을까 고민하실수 있을텐데요 제가 사용해 본결과 전혀 그렇지 않습니다.  밝기 걱정은 안하셔도 됩니다.  오히려 기존에 있던 주백색 유선 LED 등보다 분위기가 훨씬 좋습니다.






 

제가 캠핑장에서 찍은 사진이 없어서 집앞 공원에서 최대 밝기로 촬영해 봤습니다.  무선랜턴이 이정도면 거의 최고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사용시간은 어떻게 될까요? 저도 정확히 측정해 보지는 않았지만 한번 충전으로 2박3일 동안 사용하는데 전혀 불편함 없었습니다. 








 

 

 녹스기어6 (무선랜턴)

가격은 저렴하지 않지만 무선이라는 편리함과 유선 못지않은 밝기를 갖춘 랜턴이기 때문에 그 만큼 충분한 가치는 있는 제품이라고 생각됩니다.  캠핑에서 메인 랜턴으로 전혀 손색이 없죠~ 혹시 무선랜턴을 알아보신다면 조심스레 (전구색) 으로 추천해 봅니다.  감사합니다^^



 

 

 다른 캠핑장비 보기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