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캠핑장비

코베아 뉴 와이드 빅돔 거실형 텐트 소개및 3년 사용후기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코베아 뉴 와이드 빅돔 텐트 


캠핑을 본격적으로 시작하면서 처음 구입한 "코베아 뉴와드 빅돔 텐트"를 소개합니다.  제가 처음 구입해서 2년 동안은 단독으로 사용했고 현재는 타프 스크린과 도킹을 해서 사용하고 있는데 아주 만족하고 있는 텐트 입니다. 






텐트는 2014년도에 550,000원 주고 구입했습니다.  이텐트 에서 가장 마음에드는 부분은 바로 높이 입니다. 190cm 이상!





 



설치 방법은 생각보다 쉽습니다. 1. 은색폴대로 이너텐트를 먼저 만듭니다.  2. 그 위에 플라이를 덮고 빨간색 폴대를 중간에 연결해 줍니다.  3. 마지막으로 은색 폴대를 가장 앞쪽에 연결해 주면 끝납니다.  저도 처음에 설치할때 버벅대지 않고 한번에 끝냈습니다. 





 


       


이너 텐트는 짐을 넣고도 성인 4명이 여유롭게 잘수 있을 정도로 넓습니다. 그리고 4면이 전부 열수있게 되어있고 모기장도 되어 있습니다. 








이 텐트의 좋은 점은 제 키가 176cm 인데 텐트 자체가 높아서 이너 텐트나 전실에서 허리펴고 생활 할 수 있어서 아주 편합니다.  높이 190cm이상 제가 이텐트를 구입하게된 가장 큰 이유입니다.









전실은 좌식으로 사용할 때는 전혀 불편함 없지만 테이블과 의자를 놓고 입식으로 생활하기에는 조금 좁은 느낌이듭니다. 





 




그래서 저희는 캠핑가면 앞쪽에 "버팔로 핵사 타프"를 설치하고 테이블과 의자를 앞쪽에 배치해서 사용했습니다.  이렇게 하면 공간을 아주 넓게 사용할 수 있어서 좋습니다. 








이너 텐트에 수납공간은 앞쪽에 1개 , 내부에 1개 있습니다. 어떻게 보면 별거아닌 것 같지만 작은 물건들을 보관할 때 아주 유용하므로 수납공간은 많으면 많을수록 좋은 것 같습니다. 









이너 텐트 천장에는 통풍구가 있어서 텐트안에 습기가 안생깁니다. 그리고 우천시 캠핑을 할때도 방수 효과가 괜찮아서 걱정할 필요없습니다.  하지만  이너텐트에 단점이 하나 있습니다.  요즘 오토 캠핑장에서 전기를 많이 사용하는데 전기 릴선이 이너텐트로 들어가는 구멍이 따로 없습니다.  그래서 입구쪽으로 넣다보니 릴선 때문에 아이들이 왔다갔다 하다가 걸리기도 하고 지퍼도 완벽하게 닫을수 없어서 아쉽습니다.  








요즘은 이 텐트보다 더 좋은 텐트들이 많겠지만 전...3년 동안 캠핑 다니면서 큰 불편함없이 사용 중이어서 앞으로도 쭈~욱 함께할 계획입니다.  지금까지 코베아 뉴와이드 빅돔 간단한 사용후기 였습니다. 감사합니다^^


 

 

 다른 캠핑장비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