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

삼겹살 묵은지말이 전골/수미네 반찬에 나온 삼겹살 묵은지말이찜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삼겹살 묵은지말이 전골


가끔 수미네 반찬을 보는데..

그날은 삼겹살묵은지말이찜을 하더라구요~

처음부터 못보고 거의 요리가 다 끝날때쯤 보았는데..

어찌나 먹고싶던지...


지금은 돌아가셔서 안계시지만.. 

아빠가 가끔 해주었던 추억돋는 음식입니다.


제가 아팠을때. 입맛이 없어서 밥을 잘 못먹으니

아빠가 뭐~ 먹고싶은거 없냐고 해서

아빠가 해주는 삼겹살 묵은지말이전골이 

먹고싶다고 했었거든요~

저의 그말에 기분좋게 아빠가 요리해주었던 

모습이 떠오르네요

그래서.. 가끔.. 이 음식이 생각이 났었는데...


엄마가 그 마음을 어떻게 알았는지..

삼겹살묵은지말이 전골을 해먹자며..

재료를 준비해 왔더라구요~^^




삼겹살이 너무~ 두꺼우면 안되니...

좀.. 얇게 썰어달라고 해서 구매해왔네요~


우선, 묵은지 한장을 길게 놓고 

그 위에 삼겹살을 올려주어요~




돌~ 돌~ 말아주니..

먹음직 스럽지 않나요?




하나로는 너무~ 커서

반을 잘라주었어요~

반을 잘라주었는데도...  먹을때보니...

이것도 좀 .. 커서 입에  잘 안들어가더라구요~ㅋ




묵은지는 오래~ 끓여야 제맛이죠~!!

혹시... 오래 끓여서 아래가 타버릴수 있으니

양파 1개를 잘라서 밑에 깔아주었어요~


그렇게하니.. 양파의 단맛이 묵은지의 신맛을 

잡아주니~ 이래~ 저래~ 

괜찮은 방법인듯 하더라구요 ^^




김치국물 2국자 넣고 간장 2스푼

후추약간,  마늘2스푼

고춧가루 1스푼을 넣어

팔~팔~ 끓여주었어요~^^


좀.. 간이 쎈걸 좋아하면 

소금도 입맛에 맞게 추가하면 되구요~


그렇게 팔~ 팔~ 센불에 끓여준뒤..

중간불에서 약한불로 서서히 끓이면

맛있는 삼겹살묵은지전골 완성~!!^^


오래끓이니... 삼겹살도 부드럽고 

묵은지도 얼마나 맛있던지..

그런데.. 삼겹살의 비계때문에..

기름이 둥~ 둥~ 좀 느끼했네요..

저희 엄마는 워낙~ 비계를 좋아해서

김치찌개를 끓이면 꼭~ 비계를 넣는데..

저는 비계를 다떼고 요리해요~


엄마가 좋아하니.. 삼겹살의 비계를 그냥

다 넣어서.. 했는데..

나중에 제가 먹을때는 비계를 떼고 할꺼랍니다. ㅋ


그래도... 역시~!! 묵은지때문인지 맛은 있었어요

둘째녀석도 맛있다며 그 큰걸 한입에

다 넣어서 먹더라구요~ ㅎㅎㅎ


아들도 좋아하니.. 자주 해먹을듯 하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