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실업급여 2탄 - 2,3차 인터넷형으로 실업인정 신청 ,4차 출석해서 실여급여받기,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실업인정 신청하고 급여받기


실업급여를 신청하고 1차때 고용복지센터에서

교육을 받으며 서류를 작성했었죠~

서류를 작성할때 계좌번호등... 여러가지를 작성하고

2차,3차 실업인정일에는  출석형과 인터넷형중 

무엇을 원하는지에 체크하면 됩니다.

저는 왔다갔다 하는 출석형보다...

불안해도 인터넷형으로 신청을 했어요~


그리고.. 드디어 2차 실업인정일 하루전~!!

고용복지센터에서 문자가 오더라구요~

"실업인정일 당일12시부터5시 까지

구직활동내역 1건을 전송하세요"라고...


미리... 인터넷으로 구직활동을 해서

이메일로 이력서를 제출했는데..

사업장에서 이력서를 확인안하더라구요~

이력서를 확인해야 인정이 되지 않을까싶어..

다른데도 여러군데 메일을 넣었지만..

확인을 잘 안하더라구요~


그렇게.. 실업인정일 당일~ 

이력서 확인도 되지않았는데

이대로 제출해도 인정이 되는지..

불안하더라구요~ㅜㅜ


하지만.. 걱정마세요~!!!

사업장이 확인을 하지 않았어도.. 

본인이 직접 구직활동을 한것이기에~ 

구직활동인정이 됩니다.^^





  








실업인정 신청하는 당일~!!! 


1. 실업인정 신청서를 작성합니다.












2.구직활동 내역1건을 작성하고

구직활동 확인할수있는 자료를 첨부합니다.

저는 구인내역과 제가 이력서를 보낸 메일확인이 되는

서류를 첨부해서 보냈습니다.



처음해보는거니... 잘 된건지.. 모르겠더라구요~ 



\



3. 파일첨부를 다 한후~ 다음단계로 전송을 클릭하면

바로~ 고용센터에 접수가 됩니다






확실하게 잘 전송이 되었는지.. 

확인을 해야 안심이 되서...ㅎ



4, 민원처리현황으로 들어가면...

 처리상태가 나와요~ 전송완료라고 뜹니다.



불안해서.. 계속 민원처리현황으로 들어가서..

계속 확인을 했네요~ ㅜㅜ

어쩜.. 이리 걱정이 많은지... ㅎㅎㅎ


저녁에 다시 들어가서 확인을 하니....


5. 처리완료라고 뜹니다.

처리완료가 되면 그 다음날~ 바로 실업급여가

들어옵니다. ^^








그리곤.. 오전에 실업급여가 띠링~~!! ^^

입금되었네요~^^


입금후 오후에 급여를 입금했다는 

확인문자도 보내줍니다.


그렇게.. 문제없이 2차,3차까지 급여를 받고

마지막 4차는 출석을 해야해요~




교육장으로 들어가면....

실업인정신청서를 기재합니다.

교육하시는 담당자분이 실업인정신청서 작성법에 

대해 30분정도 설명을 해준뒤,


미리 준비한 실업인정확인 서류와 함께

( 프린트를 해갔어요)

작성한 신청서와 함께 제출하면 끝~!!


드디어~!! 4차 실업급여가 마지막이네요~^^ 

그렇게 다음날 마지막 입금이 들어왔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