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소공방

(어린이집,유치원교구) 동물머리띠, 샐로판지 색판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어린이집,유치원 교구활동 만들기



새학기때.. 환경판 주문이 많았었죠~!!


그런데.. 얼마전.. 환경판주문을 주셨던분이 


동물머리띠와 색판을 만들어줄수있는지


문의를 하더라구요~


그동안 환경판만 만들었기에~


교구는 처음으로 만들어 보는건데~


생각보다 교구만들기도 재미있네요^^





동물 머리띠








역할극을 할때 필요한 동물머리띠입니다.


돼지, 사자, 호랑이, 양, 토끼, 닭, 고양이


강아지, 개구리,원숭이 


총 10마리의 동물 머리띠를 만들었어요~^^



동물 얼굴모양도 한겹으로 하지않고


튼튼하게 두겹, 세겹정도 겹쳐져 있어요~






동물 머리띠 뒷부분 띠에는 고무줄을 넣어서


착용하기 쉽게 만들었습니다.



처음에는 벨크로(찍찍이)로 하려다가 


장기간 사용하기에는 고무줄이


나을듯 하더라구요~






머리띠를 착용했을때 어떤 느낌일지


보려고 저희 아들에게 씌워보았습니다.


원래는 머리띠라서 머리쪽으로 해야하는데


자기 얼굴이 나오면 안된다며...


가면처럼 착용을~ ㅎㅎ







이렇게 낱개 포장해서 보내드렸네요~^^






 샐로판지 색판



샐로판지 색판입니다.


주문주셨던 분은 사각틀로 해드렸는데..


사각틀이 아닌, 돋보기모양, 동물모양등..


다양하게 해도 괜찮을듯 합니다.







처음에 정말 쉬운작업일꺼라 생각했던 


샐로판지 색판은 어려움이 많았어요 ㅜㅜ


샐로판지를 대보니.. 


샐로판지가 너무 쭈글~ 쭈글~


정말 안예쁘더라구요~



또, 샐로판지 한겹보다 뭘~ 더 덧대어


튼튼하게 해야할것 같아서


이방법, 저방법 써보다가~


좋은 방법을 찾았네요~


(튼튼하고, 쭈굴~~쭈글한 주름이


 없어지는 방법은 비밀~!! ㅎㅎㅎ)


딱~! 보면 아시는분도 계시겠지만요~


궁금하신분은 댓글주세요~^^



그렇게~ 색판은 최종적으로 튼튼하고


안전하게 만들어 보았습니다.


처음에는 괜히~ 주문받았나하고 


살짝~ 후회했지만... 


방법을 찾아가는것도 나름 즐겁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