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바이크

샤드 탑박스 48L 소개및 올뉴PCX 직접 장착후기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샤드 탑 박스 (48L) 장착후기


바이크를 운행하다보면 다른건 다 좋은데 수납공간이 부족해서 불편함이 많이 발생하게 됩니다 그래서 뒤쪽에 탑박스를 많이 설치하게 되는데요 저도 이와같은 문제로 인해 혼다 코리아(수유점)에 전화해서 가격을 문의해 보니 "브라켓 + 탑박스" 장착 가격이 30만을 훌쩍 넘는 상황이어서 직접 구입해서 설치하였습니다.  다행히도 올뉴 PCX 별다른 작업 없이도 누구나 장착가능 합니다. 

 

 

 

 

인터넷을 통해서 구입한 제품은 "샤드 48L" 입니다. 이제품은 헬멧 2개가 들어가는 샤드 제품중에 제일큰 제품입니다.

 


 

 

 

 

위 사진의 제품은 탑박스를 바이크에 장착하기 위해서 필요한 "브라켓" 입니다.  이 제품은 혼다 정품은 아니구요 그외 제품입니다.  참고로 브라켓 가격은 (정품 가격은 7~8만원 그외 제품은 3만5천원) 입니다. 

 


 

 

 

 

 

위 사진의 제품은 등받이 쿠션입니다.  뒤에 승차하는 사람을 위한 배려의 제품입니다.

 

 

 

 

 

 

 등받이 쿠션 장착


 

 


샤드 탑박스 안쪽에 보면 구멍을 뚫을수 있게 위치가 표시돼 있습니다. 이곳을 드릴을 이용해서 뚫어 줍니다.

 


 

 

 

 

그리고 등받이 쿠션과 함께 있던 너트 고리를 쿠션 뒤쪽에 끼워주고 미리 뚫어 놓은 구멍으로 볼트를 조여주면 쿠션 장착이 완료됩니다.

 


 

 

 

 

쿠션 장착 완료된 사진 입니다.  장착하고 나도 볼트나 너트가 전혀 보이지 않아서 마치 전문가가 작업한 것 처럼 누구나 깔끔하게 장착할 수 있습니다.

 

 

 

 

 

 PCX 브라켓 및 탑박스 장착 


 

 

등받이가 장착된 탑박스를 PCX에 장착해 보겠습니다.

 


 

 

 

 

먼저 화살표에 보이는 커버를 눌러서 분리해 줍니다.

 


 

 

 

 

 

브라켓에 동봉된 검정색 너트를 PCX에 설치한 다음에 브라켓을 올려서 볼트를 조여줍니다.

 


 

 

 

 

위 사진처럼 나사를 조여주는 것만으로 브라켓 장착이 끝났습니다.  생각보다 어렵지 않습니다.

 


 

 

 

 

 

다음은 탑박스와 같이 동봉된 거치대를 위에 올리고 볼트를 끼워 조여줍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탑박스를 올려서 끼워주면 작업은 끝납니다.

 


 

 

 

 

 

작업 완료된 모습니다.  탑박스 장착전 보다 수납공간이 더 확보된 부분도 좋지만 비주얼도 더 괜찮아 보여서 만족스럽습니다.  이제 바이크를 타고 혼자서 캠핑을 떠나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샤드 탑박스 48L


바이크에 단점인 수납공간을 확보하기 위해서 장착한 샤드 탑박스! 생각해던것 보다 공간 활용이 좋아서 만족하며 운행하고 있는 상태입니다.  그리고 탑박스에 짐을 싣고 운행후 짐을 옮길때는 탑박스를 분리해서 들고 이동할 수 있어서 일일이 꺼내지 않아도 돼편리합니다.  마지막으로 개인적으로 느끼는 작은 단점이 있다면 중요한 물건 보관은 조금 불안한 느낌! 그냥 느낌! 이정도 입니다.  감사합니다^^

 

 

 

 

 혼다 올뉴 PCX 정보및 사용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