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상품리뷰

삼성 갤럭시S7 4개월 사용후기 (다양한 카메라모드,화면녹화,고속충전,그외 편리한 기능)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삼성 갤럭시S7 누가 뭐라해도 최첨단 기술이 다 모여있는 휴대폰이라는 것은 부정하기 어려울 겁니다.

제가 갤럭시S3에서 S7으로 갈아타고 3개월정도 사용하면서 개인적으로 좋다고 느낀점을 이야기 해보겠습니다.



 

 

 갤럭시S7 3개월 사용후기


휴대폰 구입은 대리점도 아니고 인터넷상의 공동구매 카페도 아닌 T월드 다이렉트에서 구입했습니다. 

물론 다른곳을 통해서 구입하면 사은품도 많이 받겠지만 전 어떠한 약정도 싫었기에 전화로 간단하게

상담하고 바로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주위에서 왜 갤럭시S7 엣지로 구입하지 않았냐고 하지만 전 엣지에 큰 매력을 못느껴서 

그냥 S7으로 구입했습니다. 택배가 와서 박스를 열어보니 새것이라서 그런지 정말 쌈박하네요  





 

   올웨이즈 온 디스플레이 




갤럭시S7 을 받고 가장 먼저 마음에 들었던 기능은 "올웨이즈 온 디스플레이" 기능입니다.  휴대폰 화면이 꺼져있는 상황에서도 시간, 날짜, 배터리 소모량, 을 확인할 수 있는 기능으로 아주 편리합니다.  혹시 그렇다면 배터리 소모가 더 많아 지는 것 아니냐구요? 제가 느끼기에는 별차이 없었습니다.  오히려 시간을 보기위해 휴대폰 화면을 켰다 껐다 하는것이 배터리 소모가 많아서 이 기능이 나왔다는 말도 있습니다.





 

 

 고속충전 




갤럭시S7은 고속충전 지원 모델이어서 충전이 빨리됩니다. 제가 테스트 해본 결과 배터리 15%=>100% 완충되는데 1시간19분 걸렸습니다.  요즘처럼 마냥 바쁜 세상에 충전도 스피드한 것이 좋겠죠






 

   다양한 카메라 기능 



모든 분들이 휴대폰으로 전화외에 가장 많이 사용하는 기능이 카메라 일겁니다.  갤럭시S7 역시 성능좋고 다양한 기능들로 무장하고 있는데요 위에 사진처럼 높은 해상도와 다양한 촬영모드 그리고 여러가자 효과를 기본적으로 지원하기 때문에 이제 휴대폰 사진도 개성 넘치고 용도에 다양하게 촬영할 수 있어서 좋겠죠





 

 음식촬영모드



카메라 촬영 모드중에 가장 마음에 들었던 부분은 음식 촬영모드입니다.  위에 사진처럼 일단 찍어보면 확실히 음식 모드로 촬영한 것이 보기좋고 맛있게 나오는 것을 볼수 있습니다. 






 

 

 GIF 촬영모드 


휴대폰으로 바로 움직이는 사진 GIF 촬영이 가능합니다.  이제 컴퓨터로 따로 만들지 않고 편하게 찍으면서 만들수 있어서 좋습니다.  갤럭시S7의 카메라 기능들을 일일이 소개하자면 정말 많겠지만 저는 제가 가장 좋았던 부분만 소개해 봤습니다.







 

   스마트 매니저



 



이번 기능은 나의 휴대폰에 스피드를 높이는 기능입니다.  바로 "스마트매니저" 입니다.  이 기능은 위에 사진처럼 램 관리및 저장공간 확보같은 휴대폰이 원활하게 돌아갈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기능입니다.  이제 굳이 관리 어플을 따로 설치하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나름 괜찮은 기능이라고 생각합니다.






 

 

 게임런처(화면녹화)






마지막으로 요즘 휴대폰으로 게임을 많이 하실텐데요 그러다 보면 본인의 멋진 플레이를 녹화해서 보관하거나 누구에 보여주고 싶은 마음이 들게 됩니다.  갤럭시S7 에는 그럴때 사용할 수 있는 "게임런처" 기능이 있습니다.  이 기능은 게임화면 녹화및 캡처를 할 수 있어서 좋고 또 한가지 좋은점은 게임화면 뿐만 아니라 녹화하고 싶은 어플을 게임런처에 추가하면 그 어플이 실행되는 화면도 녹화도 된다는 점입니다.  개인적으로 가장 마음에 드는 기능입니다. 




 

 게임화면 녹화영상





 

 블로그 화면녹화 



위에 녹화 영상처럼 화면만 녹화 할 수도 있고 전면 카메라를 이용하면 나에 모습도 화면에 보이도록 해서 같이 녹화를할 수 있어서 좋습니다. 




 

 

 갤럭시S7 


여러가지 더 많은 기능들이 많지만 제가 구입해서 4개월 정도 사용하면서 실질적으로 좋았다고 생각했던 부분만 이야기 해봤습니다.  갤럭시S7 휴대폰 모델중에 성능이 탑 클래스 인건 분명한 것 같습니다.  하지만 성능뿐만 아니라 가격까지 착하다면 

정말 최고일 것 같습니다.  



 ※ 이 포스팅은 자비로 구입해서 사용후 작성한 솔직 후기입니다.

 


 

 다른상품 후기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