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상품리뷰

기계식 키보드( 브라보텍 LINKTOP LT01 ) 청축 한달 사용후기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얼마전 8년만에 pc방에 갔다가 기계식 키보드를 처음 접해보고 새로운 세상에 눈을 뜨게 되어서 

바로 폭풍검색 끝에 하나 장만해서 한달정도 사용했습니다.   오늘은 그 이야기를 해보겠습니다.


 

 

 기계식 키보드 "브라보텍 LINKTOP LT01 (입문용) 


기계식 키보드 중에서도 타이핑 소리가 가장 크다는 "청축"으로 온라인에서 59,000원에 구입했습니다.   

사실 기계식 키보드가 보통 10만원대 인데 생각보다 저렴해서 조금 걱정은 됐지만 막상 받아서 사용해보니

 아주 만족하는 제품입니다.




  



 



해당 모델은 색상이 흰색과 검정 두 종류 입니다.   구매할 때 별것도 아닌데 무진장 고민을 했었지만 

아무래도 흰색은 금방 지저분해 질것 같아서 결국 검정으로 구매했습니다.     






 


보기에는 다른 일반 키보드와 별차이 없어 보이지만 기계식 키보드라서 무게감이 느껴집니다.

책상위에 올려 놓으면 잘 움직이지 않아서 안정감 있고 좋습니다.







 

 

 화려한 백라이트 기능 


요즘 나오는 키보드들이 백라이트 기능을 거의 기본적으로 장착하고 있는것 처럼 

"브라보텍 LINKTOP LT01" 모델도 아주 화려한 11가지 백라이트 기능을 탑재하고 있습니다.



 





                                                         

여러가지 백라이트 모드 변경은 키보드 오른쪽 상단에 "SL" 자판을 누르면 순차적으로 하나씩 바뀝니다.  

바뀌는 모습을 보면 예쁘고 화려하지만 전 개인적으로 사용하지는 않습니다.   "집중이 잘 않도고 정신이 없어요"





 


 

 

 기계식 키보드를 사용하는 가장 큰 이유?  "반응속도와 타이핑감"


대한민국에 키보는 굉장히 많고 여기에는 저렴하면서도 제 기능을 충분히 하는 키보드도 무지많다.

그런데 굳이 기계식 키보드를 사용하는 이유는 바로 "빠른 반응속도와 타이핑할때 나는 째깍! 째깍! 

소리때문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겁니다.






                                                                             

위에서 보이는 영상과 같이 타이핑을 하다보면 자꾸 무엇인가 계속 쓰고 싶어집니다




 

 

 편의 기능 "단축키"


요즘은 키보드가 단순히 타이핑을 위한 용도를 벚어나 여러가지 단축키를 내장하고 있어서 본인에게 

맞는 부분을 잘 활용한다면 의외로 편리하고 좋은점이 많은데요 브라보텍 키보드 역시 여러가지 단축키를

내장하고 있습니다.




위에서 보이는 여러가지 단축키 중에 저는 주로 "FN + F1 (내컴퓨터) , FN + F2 (인터넷창) 을 주로 이용합니다.




 

 

 기계식 키보드로 처음 구입한 "브라보텍 LINKTOP LT01" 제품을 한달정도 사용해본 결과? 

일단 만족합니다. 타이핑감, 반응속도, 우려했던 것과는 다르게 기대 이상인 키보드라는 

생각이 듭니다.  처음 기계식 키보드에 입문하시는 분들께는 조심스럽게 추천해 봅니다.